메뉴 건너뛰기

2012 광주시 대표 청소년 문화존 선포식 개최

출처: 광주광역시청
2012-04-29 15:00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문화적 감성함양과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청소년의 문화적 행복 지수 향상을 위해 Rainbow Festival 이라는 주제로 2012년도 광주시 대표 청소년문화존 선포식을 지난 28일 오후 3시 1,000여명의 청소년과 시민이 참가한 가운데 서구 광천동 유스퀘어 야외 무대에서 개최되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조선대 풍물패의 흥겨운 길놀이를 시작으로 우리지역 청소년들로 구성된 쎄임의 걸스힙합 댄스, 엔조이와 다이어스티의 청소년 댄스, 광주여대의 블랙로즈 댄스, 팀샤크의 자전거 묘기, 블랙샤크라와 여우별의 청소년 밴드, 주현우의 마술 퍼포먼스 등 멋진 공연으로 우리지역 청소년들의 끼와 재주를 마음껏 펼쳤다.

특히 참가자 전원이 참여하여 학교폭력 예방, 청소년 유해환경 정비, 금연등 성숙한 청소년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캠페인을 펼쳐 많은 시민들로부터 박수갈채를 받았다.

광주시 대표 청소년 문화존은 그동안 문화의 소비주체였던 청소년들을 실질적인 문화 생산주체로 유도해 지원하고 그들만의 독특한 공연 및·놀이문화 양식을 활성화하기 위해 장소(공간)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금년 11월까지 첫째와 셋째주 토요일 오후2시 유스퀘어 광장에서 열리게 된다.

공연과 뮤직 Factory(공연, 워크숍, 카페), 환경 Factory(환경관련 체험거리, 개미시장), 공예 Factory(천연비누·풍선 등 만들기. 카페테리아), 댄스 Factory(댄스이야기, 소품제작)등에 관심있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가 개인이나 단체로 신청하여 참여가 가능하다.

청소년 문화존 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서구 청소년 수련원 홈페이지(www.fmayouth.or.kr),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사무관 김준만
062-613-2290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여성청소년가족정책관실
사무관 김준만
062-613-2290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