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9 15:03
무등산 정상 개방에 또다시 3만 여명 몰려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무등산 정상인 해발 1,187m의 천왕봉 아래 지왕봉과 인왕봉 주변을 시민에게 개방했다.

이번 정상개방은 지난해 2차례 개방에 이어 세 번째로, 화창한 날씨 속에 무등산을 찾는 3만 여명의 수많은 인파가 싱그런 봄향기 그윽한 푸르름을 마음껏 누렸다.

이날 개방행사에는 장애인 10명과 노인어르신 40명을 초대하여 모든 계층이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 결과, 모두가 즐거워하고 만족스러워 하였다.

한편 장불재에서는 여수엑스포 성공개최와 무등산국립공원 승격을 염원하는 산상음악회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열려 2천 여명의 관객들과 한데 어울려 정상개방의 축하분위기를 한층 더 고조시켰다.

이 날 음악회는 광주은행, 광주신세계, 기아자동차가 협찬하고, 광주시와 무등산보호단체, 푸른광주21이 주관하여 가수 김원중, 정용주, 테너 김백호와 소프라노 임현진 그리고 6인조 혼성7080그룹사운드 등 이 지역 통기타 가수들이 출연하여 산을 주제로 하여 공연을 선보였다.

시 공원녹지과 임희진과장은 “이번에도 공군부대의 적극적인 협조로 많은 시민들에게 큰 기쁨과 만족감을 주었다”며, “갈수록 성숙되어가는 수준 높은 문화시민답게 질서를 잘 지켜주어 안전하고 여유로운 탐방이 이뤄져 군 당국과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 환경생태국
    공원녹지과 사무관 노원기
    062-613-421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 환경생태국
공원녹지과 사무관 노원기
062-613-4210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