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29 15:21
경상북도, 일 중 황금연휴 외국인관광객 유치 총력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경상북도는 일본의 ‘골드위크’(4월 28일~5월 6일), 중국의 노동절(4월 28일~5월 1일) 연휴가 겹치면서 이번 주말부터 다음 주말까지 우리나라를 찾아오는 15만여명의 관광객 가운데 20%에 해당하는 3만명이 경북을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도, 시·군, 경북관광협회와 공동으로 골드위크 손님맞이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도는 황금연휴 기간 중 일본관광객인 선호하는 도예와 연계한 문경찻사발 축제를 통한 경북문화 홍보, 일본인 취향에 맞는 경북의 맛과 동해안의 아름다운 관광 상품 홍보하고, 특히 일본인 관심이 많은 고령의 중심으로 한 가야의 역사와 문화를 널리 알려 외국인 찾는 새로운 관광지로 부상시킬 계획이다.

또한 외국인에게 편안하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관광수용태세(숙박, 음식, 쇼핑, 안내 등) 만족도 제고를 위해 외국인 손님맞이 현장점검 및 도내 문화관광해설사 친절교육을 완료하고, 외국인 방문 주요관광지에 문화관광해설사를 집중 배치하여 경북관광 홍보에 총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그 동안 외국인 관광수용태세 만족도 제고를 위해 지난 3월부터 경상북도 관광협회를 중심으로 경주지역 숙박업소를 중심으로 골든위크 손님맞이 다짐대회를 개최하였고, 도와 관광협회 공동으로 호텔, 주요관광지 등에 대한 지도점검(친절, 청결, 안전 등 이미지 메이킹)을 실시했다.

그리고 경북관광 이미지 제고를 위해 도내 문화관광해설사 330여명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교육을 2회 실시하여, 도내 주요관광지에 일어, 중국어 전문 해설사를 집중배치, 경북만의 명품 친절서비스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수요자 중심의 경북만의 신상품 개발 집중 홍보

일본인 선호하는 동해안의 블루투어와 맛집 여행상품을 개발하여 영덕, 울진의 대게, 송이, 그리고 새로운 생태관광지로 급부상하고 있는 울진의 금강송과 보부상 길을 집중 홍보하고, 경주와 고령 그리고 부산, 경남을 아울러는 가야문화 탐방 상품과 일본 FIT 관광객을 위한 안동~부산 낙동강 자전거투어 상품 등 소개하여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또한 중국관광객에 대해서는 안동, 영주를 중심으로 유교, 선비문화 체험중심의 상품과, 영주인삼 시장 투어를 실시하여 지역경기 활성화 기여하고, 골든위크 기간에 개최되는 문경 전통찻사발축제, 영천 별빛 축제와 연계한 관광상품을 마련하여 지역축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이번 골드위크 기간에는 그동안의 외국인관광객의 적극적인 유치 노력으로 5. 4(금) 일본인 관광객 250여명이 탄 하모니크루즈가 포항 신항만에 입항하여, 경주, 안동, 포항시내 투어가 예정되어 있다.

타시도 연계한 외국인 버스 자유여행상품 개발·운영

경상북도는 서울, 강원, 부산과 공동으로 외국인 버스자유여행 상품<서울→ 강원(평창, 강릉)→경북(안동,경주)→부산> 개발하여 매주 2회(월, 금) 출발 화요일, 토요일 경주에 숙박하게 됨으로서 외국인 관광객 유치는 물론 경주와 안동을 중심으로 관광산업활성화에 획기적인 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버스 자유여행상품은 시·도간 협의를 거쳐 5월말에 운영할 계획이다.
 
경상북도 이희도 관광마케팅사업단장은 “연초부터 외국인관광객 유치계획 2012를 수립하여 적극적인 관광마케팅 추진한 성과가 조금씩 나타있으며, 앞으로 경상북도의 풍부한 역사문화, 관광자원 활용한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을 통해 금년도 외국인 유치 목표 150만명 조기 달성과 지역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최선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이며, “향후 여수세계박람회 등 국제행사와 연계한 외국인 유치 및 금년 9월 개최되는 한류페스티벌 등 각종행사 통한 경북관광 홍보마케팅을 실시하여 다시 찾고 머물고 싶은 경북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관광마케팅사업단
    안중섭 / 박장호
    053-950-2805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관광마케팅사업단
안중섭 / 박장호
053-950-2805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레저  관광/여행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