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진흥청 Logo
2012-04-29 17:02
농촌진흥청, ‘다문화연구 현장의견 수렴 간담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29일 -- 농촌진흥청(청장 박현출)은 다문화 연구방향 설정을 위해 5월 3일 국립농업과학원 3층 강당에서 ‘다문화연구 현장의견수렴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날 간담회에는 중국, 일본,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우즈벡, 라오스, 인도 등에서 이주한 18명의 이민여성농업인을 비롯해 생활개선회 회원과 농업기술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중국 출신으로 현재 마을이장을 맡고 있는 경북 영천의 조만숙씨와 전북 순창의 신영해씨, 순창고추장 제조 기능인으로 우리의 전통을 계승하고 있는 일본 출신 우메모토 야스키씨가 참석해 현장의 목소리를 전달한다.

간담회는 ‘다문화 연구성과 및 추진계획’에 대한 주제발표가 진행된 후 이민여성농업인 등 참석자들로부터 의견과 애로사항을 듣는 시간을 갖는다.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양순미 박사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나온 이민여성농업인들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 수렴해 앞으로 현장에 필요한 다문화 연구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언론 연락처
  •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안옥선 과장
    양순미 연구사
    031-290-0286
농촌진흥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촌진흥청 농촌환경자원과
안옥선 과장
양순미 연구사
031-290-0286
http://www.rda.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정부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