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토코리아 Logo
2012-04-30 10:43
문화유산의 생명 위한 온습도 측정 시스템 ‘테스토 사베리스’
  • - 전시분야의 안전성 보장 위한 무선 온습도 모니터링 시스템
    - 온습도 민감한 도서관 및 박물관 등 광범위한 실내 전문관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온습도에 따라 민감하게 반응하는 분야는 다양하다. 건조한 겨울철이나 고온 다습한 한 여름, 한 가정의 실내에서부터 최적의 온습도를 맞추기 위해서 수많은 노력을 하는데, 의료, 식품, 정밀산업 등 현대인들의 생활을 유지시켜주는 분야에서의 온습도 관리는 얼마나 민감하겠는가?

사람들의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는 식품 제조와 유통분야와 효율적인 냉난방 시스템을 구축해야 하는 빌딩이나 공조시설, 생명에 직접적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의약품 제조, 유통 등의 생명공학분야에서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또 현대생활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고 있는 일반 제조 산업의 품질관리분야에서도 온·습도의 영향은 크게 미치고 있으며, 인류의 위대한 문화유산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박물관이나 미술관도 빼놓을 수 없다.

값을 따질 수 없는 문화유산들이 쉬고 있는 박물관과 미술관이나 안정적인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수장고와 같은 곳에서는 사소한 온도와 습도의 차이가 금액으로 환산할 수조차 없는 막대한 피해로 이어진다. 특히 단 하나밖에 없는 예술품을 보관하는 곳, 다시는 만들어 낼 수 없는 역사적인 물건을 저장하는 곳은 더욱 섬세하고 정확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박물관의 가장 큰 자랑거리가 되는 옛 기록물은 관리가 더욱 까다롭기 때문에 적정 수치를 넘어서는 상황이 되면 즉시 알아내고 조치를 취할 수 있어야 한다. 종이문서의 경우 약18~22℃의 온도와 40~55%의 습도를 반드시 유지해야 하는데, 습도가 너무 높으면 곰팡이 등 미생물이 생기고, 온도가 너무 높으면 문서가 바스러지기 때문에 온습도의 적정 유지가 보존 문서의 상태를 결정짓는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다.

그러나 이런 곳은 광범위한 실내 공간이어서 단일한 시스템으로 공간 구석구석의 온습도를 파악하는 일이 쉽지 않은 현실이다. 그러나 이런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할 방법이 있다. 광범위한 공간의 온습도 관리를 위한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이 있기 때문이다.

테스토 사베리스 온습도 측정 시스템은 한국 측정기 시장에서 온도계, 압력계, 풍속계, 습도계, 연소가스 분석기기 등 50년 신뢰의 우수한 독일 측정기기를 판매해 온 테스토코리아(www.testo.co.kr 지사장: 이명식)가 더욱 강력한 기능을 탑재하여 내놓은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이다.

무선방식의 프로브와 베이스,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은 라우터 3대 직렬연결로 측정 지점 최대 거리 500미터까지 무선으로 온습도 측정 정보를 수집하여 관리할 수 있다. 또 최대 30대까지 연결할 수 있는 라우터와 450개로 확장된 채널, 메모리 또한 1,800만개로 대폭 확대되어 아무리 넓어도, 아무리 복잡한 실내 환경이라도 문제없이 측정해 낸다. 이 시스템만으로 한 자리에서 여러 층으로 구성된 큰 건물을 실시간으로 편리하게 온습도를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되었다는 뜻이다.

무선 프로브를 통해 온습도를 측정하여 일정한 주기마다 데이터를 베이스로 전송하여 모니터 룸에서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고 관리까지 가능하다. 그리고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생성된 PDF 보고서로 문서화를 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의 전문 파트너가 되고 있다.

현재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은 서초동 국립중앙도서관, 국립중앙박물관, 서울대규장각, 경기도박물관, 한국학중앙연구원, 대전 족보박물관 등 국내 주요 전시기관에서 고서, 족보 등의 서적과 유물, 유형문화재의 안전한 보관을 위해 온습도 실시간 측정관리에 사용되고 있으며, 연구소, 국내 대형 제약회사의 생산 공정 및 저장과 운송, 품질관리 분야, 건물 HVAC 관리 등에서 사용되고 있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광범위한 측정 규모에도 중앙화된 온습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에 따라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대폭 확장되었다”며 “대형 도서관 및 기록문 보관소, 전시실 등 온습도에 굉장히 민감한 분야에서의 정밀한 온습도 관리에 아주 이상적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서울 본사에 서비스 팀을 구축하고 있어 제품 구입 후 2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알 수 있다.
  • 언론 연락처
  • 테스토코리아
    양현진 대리
    02-2672-7200
    Email 보내기
테스토코리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테스토코리아
양현진 대리
02-2672-7200
Email 보내기
http://www.testo.co.kr

박물관 및 도서관 등 온습도에 민감한 전시 분야의 안전한 관리를 보장해 주는 무선온습도 측정 시스템 '테스토 사베리스' (사진제공: 테스토코리아)
박물관 및 도서관 등 온습도에 민감한 전시 분야의 안전한 관리를 보장해 주는 무선온습도 측정 시스템 '테스토 사베리스'
(사진제공: 테스토코리아)
223x300
356x480
1300x175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주변기기  문화/연예  박물관/문화재  기타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