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일본뇌염 예방접종 당부

2012-04-30 10:48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전국에 일본뇌염 주의보가 발령된 가운데, 충남도가 예방접종 등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당부하고 나섰다.

30일 도에 따르면, 최근 일본뇌염 유행예측 조사결과 부산 및 경남지역에서 올해 처음으로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확인(4월 25일) 됐다.

도내에서는 아직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발견되지 않았다.

그러나 도는 일본뇌염 매개 모기가 국내에서 확인된 만큼, 도 보건환경연구원, 보건소 등을 통해 일본뇌염 유행예측 조사를 진행 중이다.

도는 또 모기 유충 서식처로 판단되는 물웅덩이 등을 발견할 경우 방제가 가능하도록 관할 보건소에 알릴 것을 당부했다.

도 관계자는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만 12세 아동은 표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꼭 받아야 한다”며 “특히 충분한 면역력 유지를 위해 만 6세∼12세에 받아야 하는 일본뇌염 추가예방접종에 대한 보호자, 보육시설, 학교 선생님 등의 각별한 관심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 관계자는 또 “10월까지는 모기 활동이 활발하므로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 또는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외활동 시에는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긴 옷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복지보건국
보건행정과 정영림
042-251-2423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