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Logo
2012-04-30 11:02
여수엑스포 현대차그룹관 베일 벗다
  • - 친환경 자원순환구조로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현대차그룹 비전 표현
    - 건축면적 1398㎡ (약 423평)·높이 25m … 독립기업관 최대 규모
    - 차량 모형·천장 레일·움직이는 벽면 등 그룹 이미지와 역동성 살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현대차그룹이 여수엑스포에서 인류사회에 기여하는 그룹 비전을 표현한다.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엑스포 부지 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그룹관의 세부 전시 내역과 의미를 30일 공개했다.

현대차그룹관은 1398㎡ (약 423평), 높이 25m로 여수엑스포에 참가하는 독립기업관 중 가장 크며, “더 나은 미래를 향한 동행”이라는 주제로 친환경 자원순환구조 제공을 통해 인류와 함께 더 나은 미래를 만들어가는 현대차그룹의 비전을 표현했다.

복합문화공간 크링(kring), 예화랑, 광주아시아문화전당 등의 작업을 통해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운생동 건축사무소의 장윤규 국민대 건축과 교수의 작품으로 ‘함께 만드는 미래로의 문(Vision Gate)’이라는 콘셉트를 바탕으로 건축됐다.

정면은 현대차그룹이 철강, 자동차, 건설, 부품, 물류·서비스 등 5개 부문을 잇는 소통과 교류, 무한 가치를 창조하는 자원순환형 그룹임을 표현했으며, 후면은 현대차그룹의 이니셜인 영문 대문자 ‘H’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특히 그룹관 전면부 LED 영상패널(미디어 파사드)에는 ‘쇳물에서 자동차, 건설까지’라는 테마를 LED 조명과 함께 친숙하고 재미있는 이미지의 아이콘으로 형상화 함으로써 현대차그룹이 인류에게 주는 선물을 표현했다.

4개의 전시공간에는 각각 ▲아름다운 만남 ▲변화와 성장 ▲새로운 진화 ▲함께, 더 큰 미래로라는 주제를 통해 스토리가 펼쳐진다.

‘아름다운 만남’을 주제로 하는 1층 대기공간은 현대차그룹의 빛이 인류와 만나 아름다운 첫걸음이 시작되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현대차그룹의 엑스포 유치를 위한 열정적인 노력과 현대차그룹 및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사회공헌 활동을 영상으로 소개하는 한편, 벽면에는 현대차그룹의 성장과정과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역대 차량모형 34대가 전시되고 다양한 사회공헌 및 후원활동 그래픽을 입힌 자동차 모형 40대가 천장에 설치된 아크릴 튜브 레일을 역동적으로 달린다.

2층 제1전시관은 ‘변화와 성장’을 주제로 가능성을 실현하고자 끊임없이 변화하고 성장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쇳물에서 완성차까지 이어지는 자원순환형구조와 자동차에서 건설까지 연계되는 친환경순환구조를 실천하기 위한 현대차그룹 각 계열사들의 역할을 영상과 모형을 통해 표현한다.

2층 제2전시관은 ‘새로운 진화’를 주제로 기술이 새로운 가치로 진화하고, 다시 예술적으로 승화되는 이미지를 보여준다.

현대차 에쿠스와 기아차 K5 하이브리드를 분해한 150여개의 부품을 벽면에 전시하고 벽면과 부품들이 조명과 함께 실루엣 형태로 은은하게 보여진다.

2층 통합체험관은 ‘함께, 더 큰 미래로’라는 주제로 함께 만들어 가는 현대차그룹의 미래 비전을 3차원 영상으로 투영해 표현한다.

세계 최초, 최대규모의 움직이는 벽체에 영상을 투사하는 통합 퍼포먼스는 벽면을 구성하고 있는 3,500여개의 박스가 앞뒤로 최대 32cm까지 움직이며 영상과 조화를 이뤄 압도적인 규모와 속도감으로 현대차그룹의 역동성을 표현하는 대형 예술작품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현대차그룹관은 그룹의 미래 비전을 표현하는 한편 엑스포에 대한 현대차그룹의 관심과 의지가 녹아 있다”며,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관람객들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그룹관 외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여수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보여왔다.

무엇보다 여수엑스포 유치를 위해 전 세계에서 그룹의 역량을 총 동원해 지원했으며, 현대차그룹 정몽구 회장은 지구 세 바퀴가 넘는 거리를 돌며 BIE 회원국을 직접 방문해 각국 정부인사를 상대로 여수 유치 당위성을 적극적으로 알렸다.

정몽구 회장은 유치 성공 이후에도 건설 현장을 직접 찾아 주요 설비와 시스템, 각종 인프라들을 꼼꼼히 점검하는 등 끊임 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왔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최상위 등급 후원사인 ‘글로벌 파트너’로서 박람회 기간 중 행사 및 업무용 차량 169대를 제공하며, 입장권 20만장을 구입해 차량 구매 및 방문 고객에게 증정함으로써 전국에서 여수엑스포를 찾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저소득층 및 소외 이웃에게도 전달해 엑스포를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12월부터 국내는 물론 CNN과 BBC 등 해외 유수 매체를 통해 방영되는 TV광고에 여수세계박람회를 홍보하는 내용을 삽입해 전 세계인에게 여수세계박람회를 적극 알려 왔다.
  • 언론 연락처
  •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현대자동차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현대기아자동차
뉴미디어팀
02-3464-2148
http://www.hyundai-motor.com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엑스포 부지 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그룹관의 세부 전시 내역과 의미를 30일 공개했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엑스포 부지 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그룹관의 세부 전시 내역과 의미를 30일 공개했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300x180
480x288
2500x1499
  •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엑스포 부지 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그룹관의 세부 전시 내역과 의미를 30일 공개했다.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 현대차그룹은 여수엑스포가 열리는 5월 12일부터 3개월간 엑스포 부지 내에서 운영하는 현대차그룹관의 세부 전시 내역과 의미를 30일 공개했다.(2층 제2전시관) (사진제공: 현대자동차)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자동차  승용차  문화/연예  미술/사진  전시/출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