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30 11:35
노트북PC 인기 힘입어 저장장치 매출 증가…LG 외장하드 업계 선두
  • - 노트북PC 저장공간 적어…외장하드·넷하드 동반상승
    - G마켓서 LG 외장하드 ‘아이스크림 XD5’ 인기 1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노트북PC 시장 규모가 점차 커짐에 따라 저장장치 매출도 동반상승하고 있다. 노트북PC에 SSD를 장착해 부팅속도가 빨라지고, 기술적인 부분이 보강되면서 소비자들은 데스크톱PC보다 노트북PC를 선호하고 있는 추세다.

노트북PC는 저장공간의 효율이 적어 이를 대체할 수 있는 외장하드 시장도 보다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간편하면서 고용량 데이터의 저장이 용이한 넷하드 상품이 같이 부각되는 분위기다.

국내 저장매체 시장은 약 1,000만 대 규모(2010년 기준)로 해마다 성장세를 기록해 오고 있다. 디지털 저장장치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대용량 저장장치인 외장하드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뿐만 아니라 들고 다니지 않아도 스마트폰, 노트북PC, 데스크톱PC 어디서든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넷하드의 판매도 상승하고 있다.

이 같은 흐름에 따라 외장하드 업체들간 치열한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30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저장장치 시장에서 유일한 국내기업인 LG전자의 외장하드와 넷하드가 외국 기업들에 당당히 맞서고 있다.

특히 LG전자가 아이스크림폰 열풍을 불게 만든 것에서 착안된 아이스크림 외장하드 XD5 모델의 성장세는 동종 업계를 긴장시키기에 충분하다. 실제 아이스크림 외장하드 XD5는 쇼핑몰 국내 점유율 1위인 G마켓 외장하드 인기 순위 1위를 차지하는 등 외장하드 최고 판매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해까지만 해도 LG외장하드 모델 중 각 쇼핑몰 인기도 순위에서 10위권 밖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엄청난 변화다.

G마켓 저장장치 담당 강주희 MD는 “다양한 외장하드가 판매되고 있는데 그 중 LG전자 외장하드 아이스크림 XD5는 올해 1위를 꾸준히 이어갈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는 아이스크림 XD5의 심플한 디자인과 기능이 젊은 층 고객들을 사로잡기 때문인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국내 저장장치 시장에서 LG전자의 외장하드와 넷하드가 외국기업들과의 선의의 경쟁 속에서 단기간에 독보적인 시장점유율을 차지하며 선전할 전망이다.
  • 언론 연락처
  • 컴매니아
    하진갑 팀장
    070-7430-3145
    Email 보내기
컴매니아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컴매니아
하진갑 팀장
070-7430-3145
Email 보내기

G마켓서 LG 외장하드 ‘아이스크림 XD5’ 인기 1위 (사진제공: 컴매니아)
G마켓서 LG 외장하드 ‘아이스크림 XD5’ 인기 1위
(사진제공: 컴매니아)
300x237
480x379
500x395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컴퓨터  주변기기  조사연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