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Logo
2012-04-30 11:41
방통위, ‘ICT 신산업 해외진출 활성화 워크숍’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이계철)는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국내 ICT 기업들을 대상으로 해외진출 성공사례와 마케팅전략 등 노하우를 전수하고 공유하기 위해 ‘ICT 신산업 해외진출 활성화 워크숍’을 4월 30일(월)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개최하였다.

올해 ‘7대 ICT 신산업 해외진출협의회’가 구성 발족된 이후 협의회에 참여한 기업들이 상호 간 해외진출 노하우 및 정보 공유에 대한 필요성을 꾸준히 제기함에 따라 협의회 차원에서 이번 행사를 기획하였고, 방통위가 지원하였다.

이번 워크숍은 ▲글로벌 마케팅 기법 & 커뮤니케이션 ▲중소기업 해외진출 성공사례 ▲해외진출 전략 등 총 3개 세션으로 구성되었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가 참여해 다양한 주제로 발표와 토론을 진행하였다.

기업들이 해외진출 시 맞닥드릴 수 있는 수출계약이나 협상 기법, 해외 거래선 발굴 노하우 등 글로벌 마케팅 기법과 금융지원제도, 해외 인증, 지적재산권 등에 대한 전략적 접근방법에 대해 산업계 및 학계 전문가들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코발트레이(조정현 대표), 호서텔레콤(김낙희 대표) 등의 해외진출 성공사례 발표의 경우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었던 생생한 경험과 노하우가 소개되어 참여한 기업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으며, 보다 실질적인 정보를 공유하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위촉한 해외진출 상담전문가들이 발표자로 참여하여 기업 관계자들이 궁금해 하는 부분에 대한 해법을 제시하여 주었으며, 워크숍 이후에도 상세한 내용의 상담을 원할 경우 온·오프라인 상담센터를 이용해 줄 것을 안내하였다.

※ 온·오프라인 상담센타 : http://conex.kisa.or.kr 온라인 상담창구 / 전화 02)405-5252

신용섭 방통위 상임위원은 축사를 통해, ″방통위는 ICT 기업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스마트 혁명의 글로벌 리더로 도약을 위해 콘텐츠, 플랫폼, 네트워크와 기기 등 ICT 각 부문의 혁신과 상호협력을 통한 역동적 스마트 생태계 조성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언론 연락처
  • 방송통신위원회
    해외진출추진팀
    김현동 사무관
    02-750-1765
    Email 보내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해외진출추진팀
김현동 사무관
02-750-1765
Email 보내기
http://http://www.kcc.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인터넷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