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4-30 15:08
제너시스템즈, 신종 보이스피싱 방지 솔루션 ‘V2PC’ 출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제너시스템즈(www.xener.com)가 발신번호 변작방지를 통해 신종 보이스피싱 피해에 대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V2PC’를 출시했다.

‘V2PC’는 관공서나 금융 기관의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이 보이스피싱을 가려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솔루션이다.

제너시스템즈의 ‘V2PC’는 해당 기관의 직원이 휴대폰으로 고객에게 전화할 경우 등록된 휴대폰인지 구별한 뒤 고객에게 인증 여부를 알려준다. 발신자가 번호를 조작하더라도 고객이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한 것.

또한 관공서나 금융 기관의 애플리케이션(APP)을 설치한 고객이 해당 관공서나 금융기관의 전화를 받을 경우 설치된 앱을 통해 대기화면을 보여준다. 이때 실제로 등록된 번호가 아닐 경우 앱이 구동하지 않기 때문에 보이스 피싱 여부를 가려낼 수 있다는 것이 제너시스템즈 측의 설명이다.

제너시스템즈 관계자는 “기존 보이스피싱 방지 앱의 경우 보안인증 서버에 국가 및 금융기관이 별도로 등록해 검증절차를 거쳐야 하는 번거로움과 번호 노출 등의 문제가 있었다”면서 “반면 V2PC는 착/발신 시 해당기관 IP교환기의 신호 발생유무를 실시간으로 판단해 별도의 DB등록 절차 없이 인증이 가능해 기존 방식보다 빠르고 정확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제너시스템즈는 관공서나 금융 기관을 시작으로 올해 V2PC를 본격적으로 공급할 방침이다.
  • 언론 연락처
  • 제너시스템즈
    02-3438-5000
제너시스템즈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제너시스템즈
02-3438-5000
http://www.xener.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네트워킹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