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한국청소년연맹, 제1기 우리얼 기자단 모집

2012-04-30 17:30
한국청소년연맹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4월 30일 -- 한국청소년연맹(총재 황우여, www.koya.or.kr)은 청소년의 참여활동 활성화와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는 소식지 ‘우리얼’을 제작하기 위해 전국의 아람·누리 단원을 대상으로 ‘제1기 우리얼 기자단’을 모집한다.

기자단 자격은 지속적인 청소년활동 참여의지가 있으며 활동 후 활동기록을 꼼꼼히 작성할 수 있는 적극적인 단원으로 신청기간은 오는 5월 18일 금요일까지 한국청소년연맹 홈페이지 코야나라의 우리얼 클럽(http://wooriul.koya.or.kr)을 통하여 받고 있다.

기자단의 임기는 2013년 2월까지이며 주요활동으로는 청소년연맹 단원 소식지 ‘우리얼’과 관련하여 ▶ 참신한 아이디어 창안 및 의견제시 ▶ 가맹교 소개 및 단원활동 소개 ▶ 활동보고서 제출 ▶ 우리얼 기자단 회의 참여 등이 있다.

한국청소년연맹은 우리얼 기자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이 새로운 분야에 대한 지식을 습득하고 주도적인 생활방식을 형성하며 할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 더불어 선발된 기자단에게 ▶ 위촉장 수여 ▶ 우수 참여자에게 봉사활동 확인서 발급 ▶ 기념품 지급 ▶ 졸업 시 교급별 최우수 기자를 선정하여 한국청소년연맹 총재표창을 수여할 계획이다.

한국청소년연맹 개요
한국청소년연맹(아람단·누리단·한별단·한울회)은 학교교육과 상호보완을 통한 건전한 미래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1981년 설립되어 ‘한국청소년연맹육성에관한법률(81.4.13 법률 제3434호)‘에 의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로부터 지원을 받으며, 학교를 기반으로 활동하고 있는 우리 고유의 청소년 단체이다. 현재는 전국 19개 시도, 8천여개 학교에서 29만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서울시립중랑청소년수련관을 비롯한 전국 22개의 청소년 수련시설을 운영하는 등 대한민국 최고의 청소년 사회교육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로 창립 36주년을 맞아 '365 Happy School! 한국청소년연맹과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청소년단체 활동뿐만 아니라 각종 사회공헌활동 및 다양한 청소년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ya.or.kr

한국청소년연맹
기획조정실
임수정 간사
02-842-525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