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버스정보안내기’ 개선사업 실시

출처: 청주시청
2012-05-01 09:13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5억9800만원을 들여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 버스 내 정보수집단말기교체, 버스정보안내 등을 신설한다.

이번 개선사업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상당로와 사직로를 중심으로 상당공원승강장과 지하상가승강장 등 청주시에서 처음으로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당시 설치된 시내 중심지역의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 45대를 교체한다.

노후되어 정보 송수신율이 떨어져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었던 버스 내 정보수집단말기(OBE) 386대를 교체한다.

버스정보안내기 신설은 복대동 현대아파트승강장 등 2곳, 가경동 서경 중학교승강장 등 5곳 산남동 산남 고등학교승강장과 성화동 성화개신죽림동 주민센터 승강장 등 10곳에 설치한다.

특히 이번에 교체와 신설되는 버스정보안내기는 도착정보 안내 화면을 기존의 17인치에서 40인치로 확대해 승강장을 이용하는 승객이 도착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청주시는 버스노선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날씨, 주요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교통정보담당은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의 지속적인 교체와 신설로 시민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라며 “특히 승강장에서 시민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현재 367곳에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