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2012-05-01 09:13
청주시, ‘버스정보안내기’ 개선사업 실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는 15억9800만원을 들여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 버스 내 정보수집단말기교체, 버스정보안내 등을 신설한다.

이번 개선사업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상당로와 사직로를 중심으로 상당공원승강장과 지하상가승강장 등 청주시에서 처음으로 버스정보시스템 구축사업 당시 설치된 시내 중심지역의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 45대를 교체한다.

노후되어 정보 송수신율이 떨어져 정보수집에 어려움을 겪었던 버스 내 정보수집단말기(OBE) 386대를 교체한다.

버스정보안내기 신설은 복대동 현대아파트승강장 등 2곳, 가경동 서경 중학교승강장 등 5곳 산남동 산남 고등학교승강장과 성화동 성화개신죽림동 주민센터 승강장 등 10곳에 설치한다.

특히 이번에 교체와 신설되는 버스정보안내기는 도착정보 안내 화면을 기존의 17인치에서 40인치로 확대해 승강장을 이용하는 승객이 도착정보를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청주시는 버스노선정보, 실시간 교통정보, 날씨, 주요뉴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해 시민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할 방침이다.

시 교통정보담당은 “앞으로도 정확한 정보제공을 위해 노후 된 버스정보안내기의 지속적인 교체와 신설로 시민이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할 예정”이라며 “특히 승강장에서 시민이 알아두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일거양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주시는 현재 367곳에 버스정보안내기를 설치 운영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청주시청 교통행정과
교통정보담당 조일희
043-200-2935
http://www.cjcity.net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물류/교통  교통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충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