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시,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 활성화 ‘박차’

2012-05-01 09:14 | 청주시청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서문시장 삼겹살 거리 추진위원회(위원장 김상돈)는 삼겹살 거리 이용객의 주차난 해결을 위해 무료 주차장을 마련했다.

이번에 마련된 주차장은 풍물교 아래 60면 주차장으로 5월1일부터 이용 가능하며 방문하는 고객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삼겹살 거리 추진위원회에서 마련한 것이다.

삼겹살 거리 추진위원회에서는 스스로 자구노력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삼겹살 거리 정착을 위해 청주시시설관리공단과 주차장 이용 계약을 했다.

또 청원군과 청원생명 쌀 공동구매 협약을 이달에 추진하며 특정업체와의 주류 공동구매도 추진 중이다.

청주시에서는 서문시장 활성화 전략으로 삼겹살 거리를 조성하고 상인을 대상으로 마케팅 교육 등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26일까지 상인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원조 삼겹살전문점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서원대 조규호 교수가 음식서비스 마케팅 전략개발 등의 내용으로 강의했다.

시 시장유통담당은 “서문시장 삼겹살 점포 중 개인서비스요금 안정화에 기여한 8곳 점포를 착한 가격업소로 이달에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되면 쓰레기봉투 지급 등 인센티브를 지급할 계획이다”고 했다.

서문시장은 총 73곳 점포가 있으며 삼겹살 점포는 13곳의 점포가 들어섰고 다음 달까지 6곳이 영업시설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지난 3월 삼겹살 거리 이용객의 주차난 해결을 위해 CGV 영화관과 협약을 체결해 CGV 제2주차장을 이용토록 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청 경제과
시장유통담당 차종범
043-200-2315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