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Logo
SK텔레콤, 삼성 3G 폴더폰 ‘와이즈2’ 단독 출시
  • - 모던 디자인 ∙ 스마트폰 스타일 UI ∙ 간편연락Hotkey설정 ∙ FM라디오/DMB 탑재…일반폰 중 최고사양
    - 일반폰 이용자 68%에 이르는 40대 이상 연령층이 주 수요층
    - 2G~4G의 다양한 단말 출시 위한 ‘고객과의 약속’…6개월간 삼성전자와 출시 준비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3G 폴더폰 중 최고 사양을 갖춘 모델인 삼성전자 ‘와이즈2(SHW-A330S)’폰을 자사 고객 전용으로 다음주 출시한다.

‘와이즈2’폰은 알루미늄 금속 소재와 아크릴 윈도우를 적용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아이콘 형태의 편리한 UI · 간편연락 Hotkey를 통한 손쉬운 인맥관리 · FM라디오와 DMB 동시 적용 등이 주요 특색이다.

또한 듀얼 폴더로 내부에는 3.0인치, 외부에는 2.2인치 LCD 화면이 사용되었다. 3백만 화소 카메라를 장착했고, 영상통화를 지원한다. 또 T map 과 T map Golf도 이용할 수 있다. T map은 무료음성2, 넘버원, 올인원 및 맞춤형 요금제를 선택할 경우 무료이며, 그 외 요금제 선택시 유료로 기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와이즈2’ 폰은 올해 2월 LG전자의 와인샤베트(LG-SH840)를 출시한지 2개월만에 나오는 일반폰이다. 2010년 하반기부터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 되면서, 국내 이동통신사들의 단말 라인업 중 일반폰 비중은 지속 감소하고 있다. 특히 일반폰 이용자의 약 68%를 차지하는 40대 이상 연령층에서는 신규 일반폰 출시에 대한 갈증이 있어왔다.

SK텔레콤은 이러한 고객들의 필요를 해결하기 위해 삼성과 함께 6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와이즈2’ 폰을 출시했다. 또한 스마트폰의 유용한 기능을 사용하고 싶다는 일반폰 사용 고객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스마트폰 앱 아이콘 스타일의 UI 및 사진만 보고 간편히 지인에게 연락할 수 있는 Hotkey를 개발해 적용했다. 간편연락 Hotkey에는 최대 27명까지 사진과 연락처를 등록하여 간편하게 전화/SMS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 조정섭 스마트 디바이스 실장은 “SK텔레콤은 2G~4G 네트워크에 걸쳐 다양한 단말을 출시하겠다는 ‘고객과의 약속’을 발표했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단말을 출시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SK텔레콤
    홍보실
    02-6100-3813
SK텔레콤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SK텔레콤, 삼성 3G 폴더폰 ‘와이즈2’ 단독 출시 (사진제공: SK텔레콤)
SK텔레콤, 삼성 3G 폴더폰 ‘와이즈2’ 단독 출시
(사진제공: SK텔레콤)
300x223
480x357
1024x762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기술/IT  통신  신상품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