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전경련,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 초청 경제정책위원회 개최

2012-05-02 06:00
전국경제인연합회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전국경제인연합회는 5.2일(수) 오전 롯데호텔에서 홍석우 지식경제부 장관을 초청하여 2012년 제1차 경제정책위원회(위원장: 현재현 동양그룹 회장)를 개최하였다.

이 날 회의에서 홍석우 장관은 ‘함께 멀리, 2조 달러 정책’이란 주제로 발표를 하였고, 기업의 경영애로 등을 청취하였다.

현재현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올해 유럽 재정위기, 중국의 경제성장률 둔화, 국제유가 불안 등으로 대외여건이 어려워, 우리의 경제상황이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면서 “이런 상황을 헤쳐 나가기 위해 기업과 정부가 해결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하였다.

홍석우 장관은 “녹록치 않은 경제여건 하에서, 지난해 1조 달러 무역 달성을 넘어 2조 달러 경제로 진입하기 위해서는 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강조하였다. 특히, “대기업이 협력사에 대한 투자를 늘리고, 일자리를 창출하는 것이 2조 달러 경제로 도약하기 위한 토대이며, 동반성장을 위해서도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동반성장 정착을 위해 대기업이 보다 적극적으로 성과공유제에 참여하여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고 사회적 공헌활동 노력도 강화해 달라”고 주문하였다.

이날 회의에서 전경련 경제정책위원회는 ① 투자활성화를 위한 R&D 세액공제 등의 일몰 연장, ② 해외자원개발기업 지원 활성화, ③ 중소기업 적합업종 관련 법개정 반대 등을 건의하였다. 동 회의에는 현재현 위원장을 비롯해 경제정책위원회 위원 등 30명이 참석하였다.

전국경제인연합회 개요
전국경제인연합회는 1961년 민간경제인들의 자발적인 의지에 의해 설립된 순수 민간종합경제단체로서 법적으로는 사단법인의 지위를 갖고 있다. 회원은 제조업, 무역, 금융, 건설등 전국적인 업종별 단체 67개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대기업 432개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여기에는 외자계기업도 포함되어 있다. 설립목적은 자유시장경제의 창달과 건전한 국민경제의 발전을 위하여 올바른 경제정책을 구현하고 우리경제의 국제화를 촉진하는데 두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전국경제인연합회
웹사이트: http://www.fki.or.kr

전경련
경제정책팀
유환익 팀장
3771-0318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