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식약청, ‘식품의약품안정청’ 애플리케이션 개발·보급

출처: 식품의약품안전처
2012-05-01 09:36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앞으로는 스마트폰을 통해 위해식품정보, 올바른 의약품 사용법 등의 식·의약품 정보를 손쉽게 찾아볼 수 있게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청장 이희성)은 식약청 홈페이지 주요 메뉴와 동영상자료 등을 스마트폰 특성에 맞게 개편하여 소비자가 식·의약 정보를 쉽게 확인하여 사용 할 수 있는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무료로 서비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애플리케이션은 ▲뽀로로와 함께하는 올바른 손씻기 등의 동영상 교육자료 ▲위해 식품과 의약품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검색 ▲식약청이 발간한 각종 책자를 전자책(e-book)형태로 볼 수 있는 전자도서관(Library) ▲식약청 관련 애플리케이션들을 다운받을 수 있는 패밀리앱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회수 또는 판매중지 되거나 행정처분이 내려진 식품, 의약품, 화장품 등을 실시간으로 검색하고 외국의 위해정보들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식중독 예방요령 등 소비자들이 실생활에 사용할 수 있는 콘텐츠들과 업체에서 자주 확인하는 법령·고시 자료들도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전자책(e-book)으로 제공된다.

식약청은 이번 애플리케이션 제공으로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식·의약 정보를 필요한 곳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여 좀 더 안전한 식·의약품 사용 환경을 조성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새롭게 변화하는 IT환경에 맞추어 소비자들이 원하는 식·의약 정보를 신속히 제공하기 위한 영상 보도자료를 유투브에 게재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도 제공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청(KFDA)’ 애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마켓(Android Market)과 애플스토어(App Store)에서 ‘KFDA’ 또는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검색하여 다운받을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개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식품 및 의약품의 안전에 관한 사무를 맡는 정부 부처이다. 충북 청원군 오송읍에 본부가 있다. 1998년 보건복지부 산하 식품의약품안전청으로 설립돼 2013년 박근혜 정부에 들어서면서 국무총리 산하의 독립 기관으로 승격했다. 정승 전 농림수산부 차관이 2013년부터 초대 처장을 맡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fda.go.kr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대변인실
서기관 안만호
043-719-110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식품의약품안전청
대변인실
서기관 안만호
043-719-1102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