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문화재청,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그림 같은 동화나라’ 행사 개최

출처: 문화재청
2012-05-01 09:56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소장 성낙준)는 오는 5일 오전 9시부터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어린이와 함께 전시관을 방문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해양문화재와 함께하는 그림 같은 동화나라’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우리의 해양문화와 역사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추어 펼침으로써 어린이들이 역사의 보물창고인 바다와 해양문화재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오전 11시부터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전남 목포시 남농로) 야외 마당에서 해양문화재에 대한 관심을 확대하기 위한 해양 역사·문화 관련 퀴즈 프로그램 ‘알쏭달쏭 바다문화 탐험’이 개최된다. 모든 퀴즈행사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증정하며, 총 5명의 입상자에게는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참가 신청은 선착순으로 40명의 어린이를 전화(061-270-2049, 2054)를 통해 접수하며, 행사 당일 현장에서도 퀴즈 등을 통해 참가자를 추가할 예정이다.

또 ‘해양문화재와 해양생물 스티커 붙이기’가 전시관 입구에서 진행되며, 어린이를 위한 연극인 ‘피터와 늑대’가 사회교육관에서 공연(시간 13:00~14:00, 15:00~16:00)된다. 그 밖에 전시관을 방문하는 모든 관람객을 위해 풍선과 솜사탕 등이 제공된다.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앞으로도 어린이들에게 바다의 중요성과 바다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어린이날 기념 특별행사를 마련할 계획이다.

문화재청 개요
문화재청은 문화재의 관리, 보호, 지정 등의 업무를 관장하기 위해 설립한 문화체육관광부의 외청이다. 대전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관, 문화재정책국, 문화재보존국, 문화재활용국으로 구성돼 있다. 소속기관으로 국립문화재연구소, 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국립고궁박물관,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현충사관리소, 세종대왕유적관리소, 경복궁관리소, 창덕궁관리소, 창경궁관리소, 덕수궁관리소, 종묘관리소, 조선왕릉관리소, 국립무형유산원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a.go.kr/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홍보과
이병훈
061-270-2049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문화재청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 전시홍보과
이병훈
061-270-2049
이메일 보내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