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환경산업기술원, 녹색나눔으로 친환경 교육 환경 조성에 앞장

2012-05-01 12:00
한국환경산업기술원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학생들의 교육시설을 친환경 교육 환경으로 개선하는 나눔 활동인 ‘녹색 나눔’이 시작됐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강원도 동원학교(춘천)와 홍천여고(홍천군) 등 2개 학교의 노후된 위생 시설을 절수형 녹색 자재로 교체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2011년 11월 29일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강원도교육청이 체결한 ‘친환경교육여건조성’ 업무협력의 후속조치로 진행됐다.

녹색자재 생산업체인 대림비엔코, 한국수도관리가 자재를 지원했으며, 한국인테리어산업협동조합과 환경산업기술원이 시설공사에 참여해 실시됐다.

※ 녹색자재 : 환경표지인증 또는 우수재활용제품(GR) 품질인증을 받은 제품

이번에 교체된 시설은 절수형 세면기, 샤워시설, 분리형 비데 등으로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물 절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홍천여고에는 응급 처치와 건강관리를 위한 보건실에 기능성 도료를 칠해 실내 환경을 개선하며 학생들의 건강한 학창 생활이 가능하도록 조치했다.

앞으로 환경산업기술원은 교육시설의 설계 단계부터 녹색 건설자재를 적용할 수 있도록 녹색자재 정보제공 및 교육·홍보를 강화하는 한편, 공공기관과의 교류확대 및 사업 협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강원도 내 학교의 친환경 시설을 확산하기 위해 기업들이 녹색자재 생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이끌 계획이다. 이를 위해 상반기 중에 강원도 내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환경정책 소개 및 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아울러, 2011년부터 녹색 나눔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소외계층 대상 주택개량 지원사업을 2012년 더욱 확대 실시할 예정이다.

환경산업기술원은 2011년 인천, 수원 등 수도권의 노후 주거시설 18곳을 선정해 도배, 장판교체, 방수공사 등 실내외 주택 리모델링을 실시했다. 2012년에는 선정 지역을 전국으로 확대하고 선정 대상도 총 35곳으로 늘려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할 계획이다.

환경산업기술원 김만영 본부장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녹색자재가 더 널리 보급돼 많은 아이들이 좋은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개요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녹색성장의 핵심인 녹색기술과 녹색상품의 개발, 보급 촉진을 통해 기후변화대응과 환경산업의 글로벌 리더쉽 확보로 국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설립된 준 정부기관입니다. 주요 업무로는 녹색환경기술의 개발과 환경산업육성발전을 위하여 환경산업기술정보의 수집 및 보급등의 업무와, 국내 산업과 사회를 지속가능한 생산 소비체제로 유도하기 위한 환경마트제도 운영등의 업무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와 기업, 시민사회가 함께 저탄소 녹생성장에대한 비전과 성과를 공유할수 있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를 운영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녹색제품진흥실
김정규 전문연구원
02-380-0617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