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Logo
2012-05-01 11:03
한화, 전국 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 무료 지원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한화그룹(회장 金升淵)이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설치·지원해주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2011년에 이어 올해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지난해 한화그룹의 공생발전 프로젝트의 하나로 시작된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미래 신성장 동력으로 태양광 사업을 다각적으로 펼치고 있는 한화그룹이 태양광과 사회공헌을 결합하여 추진하는 신개념의 ‘친환경 나눔활동’이다.

2011년의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전국의 사회복지관, 지역아동센터와 같은 아동/청소년 이용시설 20여곳의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 무료 설치를 통해 친환경 에너지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역 복지 서비스 향상에 크게 기여했다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이번 2012년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지난해 보다 더욱 확대되어 진행 될 예정이다. 다문화, 새터민, 아동/청소년시설 등 사회적 배려자를 위한 전국 30여곳 복지시설에 10억원을 투자해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기증한다.

올해 지원할 30여개의 사회복지 공공시설 선정을 위한 공모는 5월 1일 부터 20일까지 한화사화봉사단(http://welfare.hanwha.co.kr) 및 월드비전(http://www.worldvision.co.kr)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한화그룹은 온라인으로 지원한 전국의 사회복지 공공시설들을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장 실사를 거쳐 7월 지원 대상을 선정 후 8월부터 순차적으로 태양광에너지설비를 설치할 예정이다.

지원하는 태양광에너지설비 규모는 복지시설의 구조와 여건에 따라 3~20Kw 정도로, 이는 통상 복지시설 소비전력의 30%에서 100%에 이르는 규모이다. 또한 복지시설에 대한 태양광에너지설비 설치 시에는 지원시설에 대한 친환경에너지 교육을 통해 녹색성장의 중요성을 전파하고 해당지역 한화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해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한화그룹 경영기획실 장일형 사장은 “지난해에 이어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해피선샤인 캠페인’은 저소득층 지원을 위한 사회봉사단체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무료로 설치함으로써 전기료 절감의 경제적인 실익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아동/청소년 및 지역사회에 친환경 에너지인 태양광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계기를 마련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화그룹은 향후 ‘해피선샤인 캠페인’을 통해 사회복지시설에 태양광에너지설비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친환경에너지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녹색성장과 나눔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한화그룹
    홍보팀
    02-729-1393
한화그룹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화그룹
홍보팀
02-729-1393
http://www.hanwha.c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에너지/환경  석유/가스  사회  복지  사회공헌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