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강원도,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 농사용 전력으로 변경

출처: 강원도청
2012-05-01 11:52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강원도는 FTA 보완대책의 일환으로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차원에서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에 대한 전기요금을 지난 4월 26일부터 기존 산업용에서 농사용(병)으로 변경 적용된다고 밝혔다.

최근 정부는 FTA 등 대외개방에 따른 축산농가의 생산비 절감과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한국전력공사와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의 농업용 전력 공급에 대하여 지속적으로 협의하여 생산자 및 생산자 단체에서 운영중인 시설에 한하여 농업용 전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으며, 한국전력은 해당 시설에 대한 전기공급약관과 시행세칙을 변경하여, ‘12.5.31까지 변경 신청을 받고 있다.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의 경우 가축분뇨의 저장, 발효, 포장 등 직접적인 생산부분에 적용되는 시설에 대하여 농업용 전력을 공급받을 수 있으며 공동처리시설을 운영중인 법인은 주시설이 별도의 전력공급계약이 체결되어 있고 전기요금 구분계산 가능한 시설에 대하여 ‘12.4.1부터 전기요금을 소급하여 적용(차액은 이후 요금에서 차감) 받을수 있다.

강원도는 “금번 요금적용체계 변경으로 도내 5개소의 가축분뇨 공동처리시설에서 기존 산업용보다 50%이상 전기요금이 절감되는 직접적인 효과가 발생되어 해당 시설의 경영부담이 완화되고 가축분 퇴·액비 생산성과 품질 향상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축산담당 이한원
033-249-2721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강원도청 축산과
축산담당 이한원
033-249-2721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