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1 11:57
강원도 서울사무소, 과천 정부청사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참여
춘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강원도 서울사무소(소장 : 심규호)는 2012.5.2 ~ 5.3일까지 2일간 과천 정부청사內에서 봄맞이 농특산물 직거래장터에 강원도를 대표하여 3개 지역에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과천 정부 청사내에서 중앙부처 공무원을 대상으로 봄철을 맞이하여 강원도 농수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 판매하고자 강원을 대표할 우수한 농특산물 가지고 판로 홍보를 목적으로 추진하는 행사이다.

특히,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봄철에 주로 생산되는 산채류 와 동해안에서 생산된 수산물인 젓갈류 및 지역 특산품을 엄선하여 시중가격보다 10~20% 저렴한 가격에 직거래 판매 하게 된다.

이번 직거래장터에는 속초시, 정선군, 양구군 3개 시군에서 대표할수 있는 3개 생산자단체에서 생산된 28개 품목을 엄선하여 판매하게 되며 주요 판매 품목으로는, 속초 동해안 지역에서는 생산된 젓갈류(오징어젓, 명란, 가리비젓 등), 정선군 산촌에서 채취한 산나물류 (곰취, 곤드레, 두릅, 더덕 등), 양구군에서 생산된 특산품인 오대쌀, 시래기, 곰취 등 다양한 농특산물들이 전시 판매될 예정이다.

서울사무소 확대개편 이후 지난해 4개지역에서 7회에 걸쳐 수도권 직거래행사를 개최하여 6억 4천만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다.

금년도 들어서도 이미 수도권인 인천 연수구청 과 서울 서초구청에서 2회에 걸쳐 1억 2,500만원 매출을 올린바 있다.

서울사무소장은 “강원도의 청정성에 대해서는 수도권 소비자 들로부터 신뢰도가 매우 높은 만큼 직거래 행사 때마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등 반응이 좋다”며, “직접 판매도 중요하지만 강원도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각인시킨다는 측면에서 성공적”이라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수도권 지방자치단체(서대문구, 노원구, 부천시 등)와 지속적으로 직거래 행사를 확대 운영하면서 수도권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강원도 농촌체험행사도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강원도 서울사무소
    담당자 권광순
    02-333-9045
강원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강원도 서울사무소
담당자 권광순
02-333-9045
http://www.provin.gangwon.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강원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