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1 16:31
맞춤형 광주 명품김치로 수도권 공략한다.
  • - 경기도 용인시에서 광주김치 품평 및 판촉행사 펼쳐
광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1일 -- 광주시(시장 강운태)는 5월 2일 경기도 용인시 소재 래미안이스트팰리스(2,230세대)에서 김치 양념과 원·부재료를 차별화한 고부가가치 맞춤형 광주김치 품평 및 판촉행사를 개최한다.

 수도권 맞춤형 광주김치 품평 및 판촉행사에는 광주시 소재 ㈜광주김치감칠배기(대표 김형수), ㈜운림가(대표 명용옥), 빛고을루시아(대표 김은숙)가 참여한다.

 광주시는 변화하고 있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고객 맞춤형 김치 생산을 목표로 ‘맞춤형 광주김치 품평회’를 광주와 서울에서 개최한바 있으며,

  이번 경기도 용인시에서 개최하는 김치 품평행사는 소비자를 직접 만나 홍보하고 광주김치의 우수성을 수도권에 알려 광주김치 판로를 확대하기 위해 실시한다.

 광주김치 품평행사에는 젓갈 양념을 차별화한 김치 2종과 고추양념을 차별화한 김치 2종, 매운맛을 싫어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토마토배추김치, 특산물을 활용한 홍어 김치가 선을 보이게 된다.

 또 광주의 대표 김치 10종 및 김치생산 업체에서 선물용 김치셋트 10종 등을 전시·시식하여 행사장을 찾는 소비자에게 볼거리와 광주김치를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광주김치타운과 2012 광주세계김치문화축제에 많은 관람객이 찾아올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도 병행하게 된다.

 경기도 용인시 소재 래미안이스트팰리스는 2,230세대가 있는 대단위 아파트로 이번 광주김치 품평행사를 통하여 광주김치가 수도권 소비자에게 직접 판매될 수 있도록 마케팅을 추진할 예정이며, 행사당일 김치 생산업체별로 김치 사전주문 예약도 받을 예정이다.

 광주시에서는 이번행사를 시작으로 수도권 아파트 및 대형유통업체에 광주김치 판매를 위한 마케팅을 적극 추진해 광주김치가 전국화 될 수 있도록 하고, 가정에서 소비되는 김치 시장이 점차 확대되는 경향에 맞춰 1인 가구 및 신세대 주부 등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할 수 있는 명품김치 생산으로 김치업체 매출을 늘려나갈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광주광역시청
    생명농업과 식품산업팀
    사무관 남택송
    062)613-3990
광주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광주광역시청
생명농업과 식품산업팀
사무관 남택송
062)613-3990
http://www.gwangju.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유통  식품/음료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광주/전남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