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Logo
제5차 한-몽 기상협력회의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기상청 이일수 차장은 몽골기상청(청장 Mr. Sevjid Enkhtuvshin(세브지드 엥투브신))이 개최하는 제5차 기상협력회의에 참석하였다. 이번 회의는 4월 30일~5월 5일 6일간 개최된다.

한-몽골 기상청 양측은 이번 회의에서 항공기상, 수치모델, 특별관측, 풍력자원지도 개발, 황사 공동연구 강화 등 8개 분야에 걸친 미래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올해는 한-몽 기상청이 MOU를 체결한 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양 기관은 그간 공동 황사 관측망을 확대하고, 수치예보 훈련교육, 자료복원 프로젝트 등 활발한 기술교류와 기상협력을 진행해왔다.

특히 2010년 제4차 회의 이후, 몽골 서쪽 지역인 놈곤 지방에 제2차 공동 황사감시탑을 설치한 바 있다. 이를 통해 몽골사막 동서 지역의 황사 감시망을 확대하여 몽골 황사 발원지를 보다 효과적으로 감시함으로써 황사예보 정확도를 높이고 있다.

기상청은 앞으로 우리 정부의 대몽골 자원외교 지원 활동의 일환으로 몽골 지역의 상세 풍력자원지도 개발에 협력할 예정이다.

현재 기상청은 14개의 해외 국가기관과 약정을 체결하여 對 개도국 지원 및 선진기상기술 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언론 연락처
  • 기상청
    기획조정관 국제협력담당관
    사무관 정성훈
    02-2181-0380
기상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