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중앙회 Logo
2012-05-02 08:41
농협중앙회, ‘홍삼중의 홍삼, 최고 천삼 선발 대회’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농협중앙회(농업경제대표이사 김수공)는 천년의 신비를 간직하고 있는 홍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홍삼중의 홍삼, 최고 천삼 선발 대회’를 5월 3일 서초구 양재동 농협하나로클럽에서 개최한다.

천삼(天蔘)은 최적지에서 생산된 6년근 인삼 중에서 엄선하여 증기로 쪄서 말린 홍삼으로 조직이 치밀하여 내공, 내백이 없으면서 외형이 가장 우수한 1등급 홍삼이며 인삼 전체 생산량의 1%도 안나오는 희귀한 것으로 하늘이 내린 것이라 하여 천삼으로 알려져 왔다.

이번 행사는 작년에 전국 12개 인삼농협이 인삼농가와 계약재배한 인삼을 철저한 안전성 검사와 등급 분류를 통해 수매해서 홍삼으로

제조한 천삼 중에서“최고 천삼”을 선발하여 전시·시상하고 인증서 를 수여함으로써 생산농가에는 최근 감소하고 있는 인삼 재배면적을 늘리도록 권장하고 우수한 인삼생산을 장려하며, 소비자에게는 홍삼 제조과정을 알려 홍삼의 소비층 확대로 국민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또한, 최근 진행되고 있는‘한중FTA’가 발효되면 중국산 저가 인삼이 국내 인삼시장을 교란시켜 소비자의 혼란이 가중될 우려가 있다는 점에서 농협에서 생산·제조·판매하는 홍삼의 우수성을 알림으로써 중국삼과의 차별성을 더욱 부각시키고, 동시에 중국, 동남아 등 해외 관광객의 수요도 겨냥해 한류상품으로서 우리나라 고려 홍삼의 가치를 더욱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와 함께 농협은 우수한 인삼만을 엄선하여 농협한삼인이 제조한 ‘최고명품 天蔘’10지 한정수량 6점을 5월 3일부터 5일까지 행사장 에 전시하고 전국 최고가(600g 1점 5백만원)에 예약주문을 받아 판매하고 있다. (문의 02-2080-6372, 02-3498-7976)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보자기 아티스트 이효재씨의 보자기전과 함께 진행되는데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끼리의 만남이라는 의미에서 한층 관심을 일으킬 것으로 생각된다.

한편, 농협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하여 부모님 등 어르신께 선물용으로 인기가 많은 농협홍삼(천삼을 비롯한 지삼, 양삼 등)을 전국 소재 60개 농협 하나로클럽(마트)에서 5월 6일까지 최고 50%까지 할인판매 한다.
  • 언론 연락처
  •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
농협중앙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농협
홍보실
이윤식 차장
02-2080-5713
http://www.nonghyup.com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행사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
국내 언론과 포털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는 기업의 보도자료를 1백여 개 언론과 포털, 증권사 그리고 2만 명이 넘는 언론인, 전문가, 기업 회원에게 광범위하게 배포해 드립니다.
3천여 개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전송합니다.
AP, Yahoo, New York Times, Google News, Dow Jones, The Wall Street Journal, Bloomberg, MSN, MSNBC, Factiva 등 3천여 개 매체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