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2012년 ‘제9회 서울특별시여성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12-05-02 09:25
서울특별시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서울시는 여성의 삶을 바꾸는데 기여한 공적이 큰 시민·단체·기업을 발굴해 ‘제9회 서울특별시 여성상’을 시상하고자 수상후보자를 5월 21일(월)까지 추천받는다.

올해 ‘서울특별시 여성상’ 시상은 여성상의 본질을 잘 살릴 수 있는 3가지 분야인 ‘양성평등’ ‘여성사회참여’ ‘여성인권 및 안전’ 분야로 나누어 선정한다.

‘양성평등’ 분야에는 사회 각 분야의 양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를, ‘여성사회참여’ 분야에는 여성일자리 창출, 일·가족 양립문화 확산 및 저출산 극복, 가족친화경영을 통해 여성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기업)를, ‘여성인권 및 안전’ 분야에는 모자가정, 여성노인, 탈북여성 등 소외여성 지원, 가정폭력·성폭력 피해 예방 및 피해자 돌봄, 안전한 서울 만들기 등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한다.

분야별 추천된 수상후보자에 대하여는 엄정한 심사를 거친 후 총 6명(단체·기업 포함)을 선정하여 다가오는 여성주간(7월 1일 ∼ 7월 2일)에 시상할 계획이다.

수상후보자 추천 대상은 서울시에 3년 이상 계속하여 거주(소재)하고 있으며 여성의 발전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개인 및 단체다. 다만 추천대상자가 동일한 공적으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경우, 동일부문 수상 후 3년이 경과되지 않은 경우, 2012년 서울특별시시민상(타분야) 수상자인 경우는 수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후보 추천권자는 서울시(실·국·본부, 사업소)와 자치구 또는 일반단체(기업포함) 및 개인이며, 개인추천의 경우 만20세 이상 서울특별시 거주시민 10인 이상의 연서로 추천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5월 21(월)까지이며 직접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①추천서 1부, ②공적조서 1부, ③공적요약서 1부로, 서울특별시 여성정책담당관(서울시 중구 남대문로 45번지 대한상공회의소 12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서울시홈페이지 (http://spp.seoul.go.kr/main/news/news_notice.jsp) 및 서울시 여성가족정책실 홈페이지(http://woman.seoul.go.kr)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기타 작성 시 문의사항이나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여성정책담당관(☎3707-9458)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특별시 여성상’은 2004년부터 수여되어 올해 9회째를 맞았다. 지난해 대상은 2006년도부터 꾸준히 ‘일하는 장애여성’ 사례를 발굴하고 장애여성들 사진전 개최 및 화보집 발행, 다큐멘터리 제작, 실질적인 장애여성의 일자리 창출 등으로 장애여성이 ‘함께 일할 수 있는 존재’라는 점을 부각시키고 사회적 편견을 개선하는데 기여한 (사)내일을여는멋진여성이 수상했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여성정책담당관 이주영
02-3707-945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