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남태평양 도서 국가, 한국의 ICT와 만나다

남태남태평양 고위직 ICT 연수단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천안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에 정보통신개발 특별과정 입교

2012-05-02 09:34
우정공무원교육원 제공
  • 남태평양 도서 국가의 정보통신정책분야 공무원과 공기업 임원 10명이 한국의 정보통신기술 및 정책 성공사례를 전수 받기 위해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을 방문한다.

천안--(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남태평양 도서 국가의 정보통신정책분야 공무원과 공기업 임원 10명이 한국의 정보통신기술 및 정책 성공사례를 전수 받기 위해 5월 1일부터 19일까지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원장 정용준)을 방문한다.

한국국제협력단(KOICA)의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이번 연수프로그램은 개발도상국가의 ICT(정보통신) 전문가와 공무원들이 한국의 IT기술과 공공정책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함으로써 그 나라 실정에 맞는 기술 발전과 공공행정의 통합적 실행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4월 29일 입국한 피지, 통아 등 8개국 10명의 연합연수단은 이틀간의 서울 문화 탐방을 시작으로 5월 1일부터 교육원에서 본격적으로 우리나라 전자정부, 방송통신융합정책 등 정보통신정책에 대한 노하우를 전수 받게 된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정용준 원장은 “이 연수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선진 정보통신, 공공혁신 분야를 소개함으로써 환경적 위협과 경제적 자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남태평양 도서국가의 국민 복지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은 2008년부터 중동,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동남아시아 및 중미 지역의 개발도상국가 28개국 127명의 고위공무원들에게 ICT 기술전수 및 문화교류 프로그램을 운영한 바 있다.

우정공무원교육원 개요
우정공무원교육원은 1900년에 우무학당으로 처음 문을 연 우리나라 최초의 근대식 공무원 교육원으로, 미래를 앞서가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식경제공무원교육원
재정홍보팀
최종현
041-560-5922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