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 Logo
2012-05-02 10:15
문화부 장관, 중국 상해에서 한·중·일 문화교류 협력 방안 논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최광식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오는 5월 4일(금)부터 6일(일)까지 중국 상하이 시에서 개최되는 제4회 한·중·일 문화장관회의에 참가한다.

한·중·일 3국의 문화교류 증진 방안의 논의를 위한 정부 간 협력 네트워크인 한·중·일 문화장관회의는 그동안 ‘07년 중국 난통 시, ‘08년 한국 제주시, ‘11년 일본 나라 현에서 개최된 바 있다.

지난 3차에 걸친 문화장관회의는 문화예술과 문화재, 문화산업 분야에서 3국 간 교류협력 확대의 중요성 및 협력 방향과 비전에 대한 인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해 주었다. 이번 4차 회의에서는 그동안의 협력 성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공동프로젝트를 기획, 추진함으로써 아시아 문화공동체의 구현을 위한 기초를 다지게 될 것이다.

한·중·일 문화장관회의는 4일 저녁, 중국 문화부 주최 환영만찬으로 시작되며, 5일에는 3국 장관공식회의, 문화 협력 액션플랜(2012~2014) 채택 및 공동 기자 회견 등이 예정되어 있다. 그리고 그 뒤의 한중, 한일 양자 회담에서 최광식 장관은 중국의 차이우 문화부 부장, 일본의 히라노 히로후미 문부과학 대신과 각각 양국 간 문화협력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게 된다.

최광식 장관은 3국 장관회의 기조연설에서 향후 3년 동안 한·중·일 3국이 공동으로 시행할 액션플랜에 대한 협력 의지를 밝힐 예정이다. 액션플랜에 포함된 한중일 문화교류 공동 프로젝트는 동아시아 문화예술도시, 한중일 예술제, 문화예술교육포럼 등이다.

또한 5월 12일부터 여수에서 개최되는 세계박람회 참가국의 날(6월 2일 일본의 날, 6월 28일 중국의 날) 행사에 대한 일본과 중국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고 3국 내에서 개최되는 대규모 국제행사 시의 한·중·일 공동 협력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게 된다.
  • 언론 연락처
  •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송경희 사무관
    02-3704-9564
    Email 보내기
문화체육관광부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문화체육관광부
국제문화과
송경희 사무관
02-3704-9564
Email 보내기
http://www.mct.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정부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