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충남도, 어버이날 맞아 효행공무원 표창 수여

2012-05-02 10:54
충청남도청 제공

대전--(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충남도는 5월 어버이날을 맞이해 효 실천 공직분위기 조성을 위해 부모와 웃어른을 공경하는 효행공무원 25명(도 9, 시·군 16)을 선발해 표창을 수여한다고 2일 밝혔다.

도청 대강당에서 열린 5월 직원모임에서 아산소방서 강성구 소방사 등 5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여 효(孝)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길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특히, 아산소방서 강성구(34) 소방사는 간암과 간경화로 10년 간 투병생활을 해 온 아버지를 병간호 해오다 작년 10월 자신의 간을 아버지에게 이식한 후에도 정성으로 효를 실천하고 있어 각박해진 세태 속에서 사회적으로 큰 귀감이 되고 있다.

이밖에 도 식의약안전과 김기생 주무관(46), 충남도립청양대학 추정훈 청원경찰(34), 부여군 주민생활지원과 임경희 주무관(44), 청양군 농업기술센터 김경욱 농촌지도사(49)는 병환으로 몸이 불편한 조부모 또는 부모님을 극진히 봉양하는 등 남다른 효행으로 지역주민과 동료 공무원들 사이에서 칭송이 자자하여 모범이 되고 있다.

이날 표창 수여자들은 한결같이 “자식으로서 부모에 대한 도리를 다했을 뿐인데, 표창을 받는 것이 부끄럽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충청남도청

충청남도청 총무과
인사담당 정선화
042-220-328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