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2 14:33
경북도, 다목적 농촌용수개발, 배수개선사업 등 3지구 신규확정
대구--(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경상북도는 농업용수가 부족한 지역에 안정적 농촌용수 공급 및 저지대 농경지 배수기능 개선을 위해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1지구와 배수개선사업 2지구가 신규로 확정되어 금년내 착공 한다고 밝혔다.

이는 주민숙원사업으로 그동안 농림수산식품부와 지역국회의원 등 수차례 방문 건의를 통해 오늘의 결실을 맺은 것이다.

확충시설은 저수지 신설 1개소, 배수장 3개소 등 4개소이며 사업비는 2015년까지 179억원이 투자된다.

남면지구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은 봉화군 재산면 남면리 외 3개리 일원에 82억원을 투자하여 저수지 1개소(총저수량 574천톤)와 용수로, 이설도로, 등 농촌용수공급에 필요한 기반시설 공사를 4~5년에 걸쳐 완료할 계획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전천후 농업생산기반시설이 구축되어 124ha 수혜민이 매년 상습적인 가뭄에서 벗어나 물걱정없이 농사를 지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되며, 깨끗한 생활용수도 지역민에게 함께 공급함으로써 주민건강은 물론 농촌생활 환경개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매외 및 관화지구 배수개선사업은 고령군 쌍림면 고아리 일원 및 성주군 선남면 관화리 일원에 각각 22억원 및 75억원을 투자하여 배수장 3개소, 배수문, 승수로, 배수로, 저지대 매립 등 저지대 농경지 침수방지를 위한 배수개선 공사를 2~3년에 걸쳐 완료할 계획이다.

본 사업이 완료되면 지역주민 대다수가 참외, 수박, 딸기 등 특작 재배를 하는 농가로 147ha 저지대 농경지가 침수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농사를 지을 수 있게 됨으로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사전재해 예방 효과에도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상북도 박순보 농수산국장은 “금년도 계속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다목적 농촌용수개발사업 20지구 632억원 및 배수개선사업 7지구 153억원과 함께 이번에 3지구가 신규로 확정됨에 따라 부족한 농업생산기반시설 확충은 물론 우리도 역점시책으로 추진중인 일자리 창출에도 한몫 할 것”이라 말하고 “금번 신규로 조성되는 3개지구에 대하여는 계획된 기간내 마무리될 수 있도록 실시설계, 사업시행 공고 및 동의서 징구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이행하여 년내 착공에 차질 없도록 최선을 다하여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경상북도청 농수산국
    농촌개발과 신성고
    053-950-2646
경상북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상북도청 농수산국
농촌개발과 신성고
053-950-2646
http://www.gyeongbuk.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농수산  농업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정책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