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동명대 학생봉사단 Somnium 제1기 발족

2012-05-02 14:40
동명대학교 제공
  • 동명대학교 산학협력 관계자들의 최근 멘토링 산행 장면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다양한 봉사활동도 하고 많은 장학마일리지 축적 등 혜택도 누려보세요!”

교과부로부터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에 선정된 동남광역권 산학협력 거점 동명대학교는 ▲학생들이 스스로 가진 것을 나누고 실천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 개개인이 보람된 삶의 성취를 느낄 수 있도록 학생봉사단 ‘Somnium’을 발족했다.

동명대는 4월 30일 오후 4시 30분 대학본부경영관 106호에서 학생 1백40명으로 구성된 솜니엄을 출범했다. Somnium(솜니움)이란 ‘소망’, ‘꿈’이라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이다.

동명대학교 학생봉사단 ‘Somnium’은 교육봉사, 노력봉사, 문화 교류 등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2012년 4월부터 2013년 2월까지 (총 11개월간) 펼쳐나간다.

활동 혜택은 ▲자원봉사기간 인증(국가인증) 및 취업시 봉사활동이력 인증과 ▲교내 장학 마일리지 적립 ▲각종 자원봉사 정보 및 자료제공 ▲우수단원 선발 및 전 봉사단 수료증 수여 ▲봉사 활동 분야 교육(페이스페인팅, 풍선 아트 등)이 있다.

동명대 대외협력추진위원회 관계자는 “우리의 작은 나눔이 지역사회의 여러 사람들에게 꿈과 희망이 될 수 있다”며 “각박한 이 시대에 대학생들이 사회에 스스로가 가진 것을 나누고 실천하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지역사회와 동명인이 서로 협력하여 학교의 이미지 향상과 학생들 개개인의 보람된 삶을 성취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동명대학교 개요
2017년 건학40주년을 맞은 동명대는 대학구조개혁평가 전국최상위권 실현에 이어 △잘가르치는대학(ACE)사업 △산학협력선도대학(LINC)사업 △지방대학특성화를 지향하는 CK사업 △취업을 활성화하는 PRIME사업 △블루오션을 창출하는 해양플랜트O&M사업 등 5대 국책사업에 선정돼 국가지원자금 약 800여억원을 학생교육과 장학금 등에 사용하고 있다. 최근 3년 연속 70% 이상의 취업률까지 달성한 ‘학생’이 행복하고 신바람나는 산학실용교육명문대학이다.

웹사이트: http://www.tu.ac.kr

동명대학교
홍보실
김종열
010-3460-0696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