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기적의도서관, ‘5월 가정의 달’ 행사 다채롭게 운영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김충제)관리과 소속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시민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하였다.

5월 5일(토) 어린이날에는 “얼쑤절쑤 신명나는 우리나라, 그 안에 녹색도시 청주”를 주제로, 인형극, 그림동화구연, 교구체험, 미술놀이, 우리 사는 청주를 푸르게 꾸미기 등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서원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예비 유치원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 아이템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5월 12일 부터 5.26일 까지 매주 토요일은 옛 선인들의 문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문방사우에 관련한 각 분야의 장인들로부터 배우고 체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5월 12일은 벼루장(硯匠)으로부터 벼루 제작 체험을, 5월 19일은 전통방식 그대로의 한지제작 체험을, 5월 26일은 각자장(刻字匠)으로부터 서각체험을 해 보는 뜻 깊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신청 참여대상은 프로그램의 특성상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야 하며,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방법은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cjmiraclelib.com) - 문화마당 - 특별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5월은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