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청주기적의도서관, ‘5월 가정의 달’ 행사 다채롭게 운영

2012-05-02 16:03
청주시청 제공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청주시평생교육원(원장 김충제)관리과 소속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풍성하고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하여 시민에게 프로그램을 제공키로 하였다.

5월 5일(토) 어린이날에는 “얼쑤절쑤 신명나는 우리나라, 그 안에 녹색도시 청주”를 주제로, 인형극, 그림동화구연, 교구체험, 미술놀이, 우리 사는 청주를 푸르게 꾸미기 등 체험행사를 운영한다.

본 행사는 서원대학교 유아교육학과와 공동주관하는 것으로 예비 유치원 교사들의 다양한 교육 아이템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참여 할 수 있다.

5월 12일 부터 5.26일 까지 매주 토요일은 옛 선인들의 문구 체험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문방사우에 관련한 각 분야의 장인들로부터 배우고 체험하는 가족 프로그램으로 5월 12일은 벼루장(硯匠)으로부터 벼루 제작 체험을, 5월 19일은 전통방식 그대로의 한지제작 체험을, 5월 26일은 각자장(刻字匠)으로부터 서각체험을 해 보는 뜻 깊고 의미있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신청 참여대상은 프로그램의 특성상 초등학교 3학년 이상 어린이와 보호자가 함께 참여하여야 하며, 20가족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접수방법은 청주기적의도서관 홈페이지(www.cjmiraclelib.com) - 문화마당 - 특별프로그램에서 신청하면 된다.

5월은 청주기적의도서관에서 책과 함께 온 가족이 즐기고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청주시청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청주시평생교육원
관리과 관리담당
043-200-606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