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포항시, 시민 건강강좌 ‘심장병 바로알고 예방하기’ 개최

2012년 제1회 시민 건강강좌, 2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서 열려

2012-05-02 16:53
포항시청 제공
  • 박승호 포항시장이 2일 시민건강강좌에서 한 시민에게 감사나눔노트를 전달하고 잇다.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심장병은 갑자기 온다? 사실은 심장병은 갑자기 온 것이 아니다!”

2012년 제1회 시민 건강강좌가 2일 KBS포항방송국 공개홀에서 박승호 포항시장을 비롯해 시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장병 바로알고 예방하기’란 주제로 성황리에 개최됐다.

포항시와 KBS포항방송국이 함께 개최한 이번 건강강좌는 올바른 지식과 정보를 통한 건강생활실천 환경을 조성해 시민들의 일상생활속에서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날 세명기독병원 한동선 원장이 강사로 나서 심장병 환자의 실제 사례와 수술장면, 사진 등을 통해 심장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기쉽게 설명해 줬다.

한동선 원장은 심장병의 예방과 관리는 자신 뿐만아니라 가족을 위하고 우리사회와 국가를 위하는 길이며, 무엇보다도 평소의 건강한 생활습관이 건강한 심장을 뛰게하는 것임을 강조했다.

박승호 포항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정기적인 시민 건강강좌를 통해 올바른 건강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여 건강도시 포항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하고, 많은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포항시는 건강강좌에 앞서 시민들에게 감사노트를 전달해 감사나눔을 통한 가족간의 화목과 정신건강을 다지는 시간도 가졌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