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포스텍, 국내 최초로 비접촉 방식의 광커넥터 특허 취득

2012-05-02 17:34 | 포스텍

시흥--(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2일 -- (주)포스텍(대표 이수영)에서 기존의 접촉방식의 광커넥터와 다른 야전환경에 적합한 빔확장 방식의 특허를 취득 했다고 2일 밝혔다.

기존 광커넥터는 접촉식 커넥터로써 먼지나 이물질 수분 등 거친 환경에서 성능에 제한이 가해지고 유지보수가 어려워서 군 전술망이나 대형 플랜트 등에 적용이 어려웠으나 (주)포스텍의 특허제품은 이러한 제한 요소를 해결해 줄 수 있는 우수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비접촉식 광커넥터는 전문가가 아닌 일반 사용자가 현장에서 특수한 도구나 장치가 없어도 쉽게 청소가 가능하고 분해 조립이 용이한 구조이다.

(주)포스텍 관계자는 군전술 통신용, 플랜트, 방송, 의료, 에너지 다양한 분야에 적용을 위해 꾸준한 홍보와 마케팅으로 제품의 사업화를 앞당긴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끊임없는 개발과 투자로 업계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주)포스텍는 광점퍼코드, 광어뎁터 광감쇠기, 광분배함, 광커플러, 랙, 광케이블 등을 생산 납품하고 있다.

포스텍 개요
유망 중소기업 포스텍(FOSTEC INC)은 10여 년간 정보통신네트워크 분야에서 광통신제품을 연구개발, 제조해왔으며, 한국광산업진흥회 정회원, 이노비즈 벤처 기업이다. 포스텍은 현재 아웃도어 전문 광커넥터, 광패치코드, 광복합케이블, 광단자함, 광스플리터를 비롯해 광통신제품의 연구개발, 제조 및 판매로 고객에게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품의 공급하고 있다. 또한 통신 네트워크 및 방송통신, 방위산업 영역에 포스텍의 광제품을 공급하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포스텍

포스텍
홍보팀
031-318-9350(ext.203), 010-2246-9350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