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정보센터 Logo
실시간 한류동향, ‘문화PD’에게 맡겨라…LA·뉴욕·런던 한국문화원 파견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산하 한국문화정보센터(소장 최경호)는 2일 오후 한국문화정보센터에서 ‘2012년도 재외한국문화원 파견 문화PD 인턴 발대식’을 개최하고 3일부터 순차적으로 해당 지역에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파견되는 문화PD는 LA, 뉴욕, 런던 한국문화원에 파견되어 각종 문화행사, 공연, 전시, 이벤트 등에 대한 동영상 제작과 SNS홍보 업무를 담당하는 한류전파의 전도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문화PD사업은 2007년부터 문화정책 및 지역 문화정보를 소재로 기획/취재/제작을 통한 UCC 생성 및 SNS활용 홍보, 인력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 제작된 1600여건의 국내 문화정보UCC를 다양한 채널을 통해 홍보하는 사업으로 해외에서의 한류확산을 위해 주요거점인 재외한국문화원으로 활동 범위를 확대하게 되었다.

센터 최경호 소장은 “해외 문화PD사업을 통해 국민들에게는 한류 확산 현장의 소식을 신속히 서비스함으로서 한국인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게 하고, 현지인들에게는 한국문화를 보다 심층적으로 홍보하여 한류 확산의 기반조성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그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이들이 제작한 콘텐츠들은 문화체육관광부 문화포털을 비롯한 유튜브, IPTV, KTX차내 방송을 통해 실시간 제공하여 국민들뿐만 아니라 세계인들이 한류를 보다 직접적으로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한국문화정보센터
    정보서비스부
    권광원 선임
    02-3153-2838

    한국문화정보센터
    경영관리부
    주임 김은종
    02-3153-2823
    Email 보내기
한국문화정보센터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