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Logo
2012-05-03 08:37
한국지엠, 협력사와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일 오후, 서울 강서구 메이필드 호텔에서 ‘제2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 체결식’을 개최했다.

지난해 첫 협약 체결 이 후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GMIO(GM 해외사업부문) 구매담당 쟈니 살다나(Johnny Saldanha) 부사장과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 등 한국지엠 임직원과 한국지엠 협신회 최범영 회장(이원 솔루텍 대표),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신달석 이사장 등 총 400여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국지엠은 이번 협약식을 통해 총 260개 중소기업들과 협약을 맺었으며, 1차 협력 업체들은 다시 2차 협력업체들과 협약을 맺는 등 동반성장 기운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다.

이날 호샤 사장은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과 상생의 생태계 구성을 경영의 우선 순위에 놓고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소통과 강력한 파트너십을 통해 업계 최고 수준의 품질과 지속적인 상호 성장을 이뤄나가자”고 당부했다.

한국지엠은 협력사 재무 건전성 강화, 기술개발 촉진, 경쟁력 제고 등 종합적인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연간 총 1조원 규모의 원자재 사급(원자재를 구입해 협력업체에 제공)을 비롯, 협력업체 재무 건전화를 위해 연구개발비, 금형비 일시불 지급 등 약 1,300여억 원을 지원하게 된다. 협력사 해외진출 지원 및 납품 대금 100% 현금 결제 유지도 이번 협약 내용에 포함됐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석한 살다나 부사장과 호샤 사장은 ‘2011 GM 우수 협력업체’에 선정된 21개 국내 업체를 시상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이번에 선정된 전 세계 우수 부품업체 총 82개 업체 중 국내 협력업체의 비중이 25%를 넘어서며, 5개 업체가 수상했던 6년 전에 비해 크게 신장, 글로벌 GM 내 국내 부품업계의 위상을 반영했다.

살다나 부사장은 “지난해 글로벌 GM과 거래한 한국 부품업체의 납품액이 107억 달러에 달하는 눈부신 성과를 기록했다”며, “우수한 실적과 공로에 감사하고 해외 시장으로의 동반진출 기회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지엠은 중국을 비롯해 우즈베키스탄, 러시아, 태국, 브라질 등 GM 글로벌 생산시설이 위치한 신흥시장에 한국 부품 협력업체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부품전시회 및 구매상담회를 지속적으로 열고 있다.
한국지엠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한국지엠
홍보실
02-776-0468
Email 보내기
http://www.gmdaewoo.co.kr

한국지엠은 2일, 협력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쟈니 살다나 GM해외사업부문 구매부사장,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최범영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신달석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생의 생태계 구성을 약속했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2일, 협력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쟈니 살다나 GM해외사업부문 구매부사장,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최범영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신달석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생의 생태계 구성을 약속했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300x192
480x307
1100x704
  • 한국지엠은 2일, 협력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쟈니 살다나 GM해외사업부문 구매부사장,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최범영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신달석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생의 생태계 구성을 약속했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 한국지엠은 2일, 협력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쟈니 살다나 GM해외사업부문 구매부사장(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네번째)와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다섯번째)은 2011 GM 우수협력업체에 선정된 총 21개 국내 협력업체를 시상하고 노고를 치하했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 한국지엠은 2일, 협력업체 관계자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정거래 및 동반성장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앞줄 맨왼쪽부터) 쟈니 살다나 GM해외사업부문 구매부사장, 세르지오 호샤 한국지엠 사장, 최범영 한국지엠 협신회 회장, 신달석 한국자동차공업협동조합 이사장이 협약서에 서명하고 상생의 생태계 구성을 약속했다. (사진제공: 한국지엠)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자동차  승용차  제휴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