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동해수산연구소, 수산생물질병진단 국제공인시험기관(KOLAS) 인정 획득

출처: 국립수산과학원
2012-05-03 10:18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동해수산연구소 방역센터, 수산생물질병진단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국립수산과학원(원장 손재학) 동해수산연구소(강원도 강릉시 소재)는 이번에 기술표준원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수산생물방역센터 시험분석시설에 대해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인정번호: KT524)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기관 인정은 잉어봄바이러스 질병 진단을 위한 시험방법 및 결과분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는데 그 의의가 크다.

동해수산연구소는 연간 100건 이상의 방류수산동물질병 검사 및 해외전염병 모니터링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제도’란 국가표준기본법 및 국제기준(ISO/IEC 17025) 등에 따라 시험기관의 시설, 장비, 시험방법, 시험요원의 기술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해당분야에 국제 시험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공식 인정하는 제도이다.

이로써 동해수산연구소에서 운영하는 수산생물방역센터에 대한 대내외 신뢰도 향상과 시험결과에 대한 공신력은 물론 연구기관으로서 위상 제고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동해수산연구소는 “앞으로도 질병검사 요청기관 및 민원인에게 보다 정확하고 객관적인 시험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동해권역의 수산생물 국가방역기관으로서 수산생물의 질병진단 및 방역 인프라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국립수산과학원 개요
국립수산과학원은 우리나라 해양수산분야를 연구하는 유일한 국립연구기관으로 해외 및 연근해 어장 개척, 해양환경조사, 어구어법 개발, 자원조성 및 관리, 양식기술개발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언론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동해수산연구소
정요한
033-660-8605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언론 연락처

국립수산과학원
동해수산연구소
정요한
033-660-8605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