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 Logo
2012-05-03 14:55
이계철 방통위원장, 홈쇼핑 업계에 동반성장 주문
  • - 중소 납품업체와의 상생이 홈쇼핑산업 발전을 위한 지름길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이계철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은 5월 3일 GS홈쇼핑 허태수 대표, CJ오쇼핑 이해선 대표, 현대홈쇼핑 김인권 대표,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 NS쇼핑 도상철 대표 등 5개 홈쇼핑 사업자 대표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계철 위원장은 TV홈쇼핑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해서는 중소 납품업체와의 상생·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히고, TV홈쇼핑 업계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선도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중소 납품업체와의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판매수수료 인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판매수수료 인하를 위한 홈쇼핑업계의 적극적인 역할을 주문했다.

또한, 이 위원장은 TV홈쇼핑이 방송산업에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고 언급하고, TV홈쇼핑업계가 해외 진출을 확대하여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과 K-POP에 이은 ‘한류’ 확산에 앞장서 줄 것을 당부 했다.

한편, 이계철 위원장과 홈쇼핑업계 대표들은 최근 과도한 송출수수료 인상에 따른 문제점에 대해 인식을 같이 하고, 방송계가 협력하여 업체 간 과도한 경쟁을 지양하고 서비스 경쟁을 통한 홈쇼핑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자는 데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홈쇼핑업계에서는 TV홈쇼핑 산업이 우리나라 방송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관련 산업의 지속적 발전을 위한 정부 지원을 요청하였고, 이 위원장은 TV홈쇼핑 업계의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파악하고 홈쇼핑 업계의 공정한 경쟁·발전을 돕는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 언론 연락처
  •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채널정책과
    이승배 사무관
    02-750-2471
    Email 보내기
방송통신위원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방송통신위원회
방송채널정책과
이승배 사무관
02-750-2471
Email 보내기
http://http://www.kcc.go.kr

위원장 홈쇼핑업계 대표 오찬 간담회. 사진배치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 CJ오쇼핑 이해선 대표이사, GS홈쇼핑 허태수 대표이사, 방통위 이계철 위원장, NS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현대홈쇼핑 김인권 대표이사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홈쇼핑업계 대표 오찬 간담회. 사진배치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 CJ오쇼핑 이해선 대표이사, GS홈쇼핑 허태수 대표이사, 방통위 이계철 위원장, NS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현대홈쇼핑 김인권 대표이사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300x207
480x332
1641x1134
  • 위원장 홈쇼핑업계 대표 오찬 간담회. 사진배치 왼쪽부터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 CJ오쇼핑 이해선 대표이사, GS홈쇼핑 허태수 대표이사, 방통위 이계철 위원장, NS쇼핑 도상철 대표이사, 현대홈쇼핑 김인권 대표이사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 2012.5.3. 방통위원장과 홈쇼핑업계 대표 오찬 간담회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 2012.5.3. 방통위원장과 홈쇼핑업계 대표 오찬 간담회 (사진제공: 방송통신위원회)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미디어  방송  유통  대형마트  정책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