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프레데릭 덴마크 왕세자 내외 방한

2012-05-03 15:09
외교부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덴마크 왕국 ‘프레데릭(Frederik)’ 왕세자 내외가 수행 장관 4명 및 76개 덴마크 기업체 관계자 등 대규모 대표단을 이끌고 5.10(목)-15(화)간 우리나라를 공식 방문할 예정이다.

‘프레데릭’ 왕세자 내외 방한은 김황식 국무총리 초청으로 이루어졌으며, 금번 방한기간 중 이명박 대통령 내외 주최 환영 오찬, 국무총리 예방, 국무총리 내외 주최 공식 만찬 등을 가진 후,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에 참석할 예정이다.

또한, 왕세자는 방한기간 중 제2차 글로벌녹색성장서밋(GGGS) 및 제2차 한-덴마크 녹색성장동맹회의에 참석하여 특별연설과 축사를 할 예정이며, 9개 분과로 구성된 대규모 비즈니스 포럼을 개최하여 양국 경제인간 교류 및 실질협력 증진을 협의할 예정이다.
 
‘프레데릭’ 왕세자는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 자격으로 방한한 바 있으나, 왕세자로서의 공식 방한은 이번이 처음이며, 금번 방한을 통해 작년 5월 이명박 대통령 덴마크 국빈방문 계기 양국이 체결한 한-덴마크 전략적 동반자관계 및 녹색성장동맹 발전에 있어 큰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외교부
웹사이트: http://www.mofa.go.kr

외교통상부
유럽국 심의관실
양중모
02-2100-7446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