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청 Logo
청주시, 시산하 공무원 대상 ‘직장내 성희롱·성매매 예방교육’ 실시
청주--(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청주시(한범덕 시장)가 시산하 공무원 300여명을 대상으로 3일 오후 4시 흥덕구청 대회의실에서 ‘성희롱과 성매매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서로 존중하는 건전한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여성발전기본법과 공공기관의 성희롱예방지침, 성매매 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실시 의무 사항으로 관리자, 신규직원, 계약직 등이 참석한다.

이날 강의는 염건령 중앙경찰학교 외래교수가 공공조직내 선진화된 양성평등 문화정립의 이해, 양성간 공공기관 조직원간 상호 배려와 조화, 공무원의 성희롱과 성매매 관련사고 예방능력 강화 등 주제로 차별화된 구체적인 사례위주로 남성이 전하는 성희롱·성매매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한편 시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을 위해 이달 9일, 10일 등 3차에 걸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전 직원이 참여하는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교육은 “직원 모두 서로 다른 사람의 특성을 이해하고 배려하며 일하여 행복한 직장문화를 만들고자” 추진하는 것이다.
  • 언론 연락처
  • 청주시청 여성가족과
    여성친화담당
    043-200-2562
청주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