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바이오·의료기기 기업 중국 판로개척 나서

2012-05-03 16:09
경기도청 제공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경기도(도지사 김문수)가 도내 바이오 및 의료기기 기업의 중국 판로 개척을 위한 ‘중국 진출 촉진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 경기바이오센터(센터장 전영중)는 한-미, 한-EU FTA체결로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는 바이오·제약·의료기기 산업을 지원하기 위해 도내 바이오의료기기기업의 제품이 중국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도내 바이오의료기기 기업 중 국내 제품품목허가 보유 또는 국제특허, 인증 등 을 보유한 기업에 대하여 ▲중국 내 품목인허가 지원 ▲시장동향 조사 지원 ▲수출확대를 위한 컨설팅 지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은 도내 의료기기지산업지원센터 주관기관인 한국전기연구원과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중국사무소가 협력해 진행한다.

사업설명회는 오는 5월 9일(수) 오후 2시 경기바이오센터 대회의실에서 개최한다.

사업신청 접수 마감은 5월 18일(금)까지이며 진흥원 및 경기바이오센터 홈페이지(www.gstep.re.kr, www.ggbc.or.kr)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지원하면 된다.

진흥원은 사업에 선정된 기업들이 올 6월부터 본격적인 컨설팅 지원을 받아 기업보유제품의 중국 수출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전영중 센터장은 “본 사업을 토대로 FTA체제하의 도내 바이오의료기기 기업이 거대한 중국시장에 제품수출을 확대하여 취약한 국내 산업환경을 극복하고 수출활성화를 통한 기업의 글로벌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경기도청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 과학기술진흥원
담당자 홍성현
031-888-689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