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 실효성 제고 ‘토론회’ 개최

2012-05-03 16:10 | 경기도청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경기도는 4일 전국 최초로 도입되는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이재율 경제부지사, 권오진 도의원, 사회적기업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265회 임시회에서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 도입을 골자로 개정된 ‘경기도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의 후속조치로 조례에서 위임하고 있는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의 등록요건, 재정지원 방법 등이 중점토의 될 예정이다.

권오진 경기도의원, 이화진 가천대 교수, 박영민 파주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무국장 등은 주제발표를 통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에 따라 사회적기업이 단기간에 양적으로 크게 성장하였으나, 대부분 영세하고 자생력도 부족한 상황이라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지원정책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태정 도 일자리정책과장은 “등록제 도입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지역사회 역량을 고려한 무분별한 사회적기업 양산 방지와,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자립화를 위한 전략적 육성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이날 토론회 결과와 경기도 사회적기업육성조례 시행규칙(안) 입법예고 등을 통해 등록제 도입 안을 마련해 시행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혼선과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경기도청 개요
경기도청은 1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남경필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남경필 도시자는 현잔 중심 생명안정망 구축, 일자리 70만개 생성, 녹슨 상수도 배과교체 및 재난 위험시설 철거 및 개축 등 지원, 신개념 슈퍼맨 펀드, 바로 타고 앉아가는 굿모닝버스, 따뜻하고 복된 마을공동체 설립, 경기은행 설립, 빅데이터 무료 제공, 공교육 강화, 경기북부 10개년 발전계획 등을 10대 핵심 공약으로 삼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경기도청
웹사이트: http://www.gg.go.kr

경기도청 일자리정책과
실무자 김주하
031-8008-3071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

보도자료를 발표할 계획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