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3 16:10
경기도,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 실효성 제고 ‘토론회’ 개최
수원--(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경기도는 4일 전국 최초로 도입되는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의 실효성 제고를 위해 이재율 경제부지사, 권오진 도의원, 사회적기업 전문가 등이 참석하는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난 265회 임시회에서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 등록제 도입을 골자로 개정된 ‘경기도 사회적기업 육성지원에 관한 조례’의 후속조치로 조례에서 위임하고 있는 경기도형 예비사회적기업의 등록요건, 재정지원 방법 등이 중점토의 될 예정이다.

권오진 경기도의원, 이화진 가천대 교수, 박영민 파주시사회적기업지원센터 사무국장 등은 주제발표를 통해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정책에 따라 사회적기업이 단기간에 양적으로 크게 성장하였으나, 대부분 영세하고 자생력도 부족한 상황이라 지속가능한 사회적기업 지원정책으로 패러다임을 전환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태정 도 일자리정책과장은 “등록제 도입 취지를 훼손하지 않는 범위에서 지역사회 역량을 고려한 무분별한 사회적기업 양산 방지와, 사회적기업의 지속가능성과 자립화를 위한 전략적 육성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도는 이날 토론회 결과와 경기도 사회적기업육성조례 시행규칙(안) 입법예고 등을 통해 등록제 도입 안을 마련해 시행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혼선과 시행착오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 언론 연락처
  • 경기도청 일자리정책과
    실무자 김주하
    031-8008-3071
경기도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경기도청 일자리정책과
실무자 김주하
031-8008-3071
http://www.gg.go.kr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행사  인천/경기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