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관광공사,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다

2012-05-03 16:23 | 한국관광공사
  • 한국관광공사-서울광장시장 자매결연 협약 (왼쪽부터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 광장시장상인 총연합회 윤영재 회장)

  • 관광공사는 광장시장과 자매결연 협약 이후, 이참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및 주한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전통시장 체험 및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는 가장 한국적인 생활문화를 간직한 전통시장 중 하나인 서울광장시장과 금일(5월 3일) 오후 자매결연을 체결하였다.

한국의 생활문화를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생동감 넘치는 전통시장은 매력적인 관광지이다. 특히 최근 전통시장, 도보 음식투어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일본인 개별관광객들을 비롯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서울광장시장을 점점 많이 찾는 추세이다. 이에 한국관광공사와 광장시장은 전통시장 관광매력 홍보에 공동 협력하기로 하였다.

공사는 광장시장과 자매결연 체결 후 임직원 및 주한외국인 유학생들과 함께 전통시장 체험 및 장보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또한 공사는 내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상품개발 및 홍보마케팅을 추진하고, 또한 정기적으로 임직원들의 ‘전통시장 가는 날’ 행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이참 사장은 “전통시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한국사회에서 전통적인 생활문화를 간직한 소중한 생활유산이다. 한국인들의 열정과 흥을 보여주는 전통시장이 한국관광의 중요한 테마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국관광공사 개요
우리나라 관광 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는 그간 외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주력하여 관광외화 수입 증대를 통해 국가가 경제적으로 발전하는데 일익을 담당하여 왔다.

보도자료 출처: 한국관광공사
웹사이트: http://www.knto.or.kr

한국관광공사
CSR센터
정혜경 팀장
02-729-9624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