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경제인연합회 Logo
2012-05-03 16:54
전경련, 한-에티오피아 경제협력 강화방안 논의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은 3일 오후 전경련을 방문한 디바바 아브데타(Dibaba Abdetta)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와 만나 양국 간 경제협력 강화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정병철 부회장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관이 이번 달에 10년 만에 재개설되는 것에 대해 축하인사를 전하면서 양국의 협력관계를 발전시키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더불어 정 부회장은 에티오피아의 멜라스 제나위 총리가 경제개발에 강력한 의지를 가지고 적극적으로 인프라 구축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 분야의 협력강화에 대한 기대가 크며, 양국의 경제협력 발전을 위해 주한공관과 함께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전경련은 지난 해 7월 이명박 대통령의 아프리카 순방시 에티오피아로 경제사절단을 파견한 바 있으며, 한국과 아프리카의 경제협력 강화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오는 5월 9일(수) 에티오피아를 비롯한 주한 아프리카 17개국 대사를 초청하여 관련기업들과 함께 오찬간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 언론 연락처
  • 전경련
    신흥시장팀
    최병진 연구원
    02-6336-0639
전국경제인연합회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전경련
신흥시장팀
최병진 연구원
02-6336-0639
http://www.fki.or.kr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오른쪽)이 3일 여의도 전경련에서 디바바 아브데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왼쪽)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오른쪽)이 3일 여의도 전경련에서 디바바 아브데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왼쪽)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300x200
480x320
1969x1313
  •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오른쪽)이 3일 여의도 전경련에서 디바바 아브데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왼쪽)와 악수하고 있다. (사진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 정병철 전경련 상근부회장(왼쪽)이 3일 여의도 전경련에서 디바바 아브데타 주한 에티오피아 대사(왼쪽) 예방을 받고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 전국경제인연합회)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경제  경제동향/정책  인물동정  서울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