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외교부, ‘한류외교 K-POP 쇼케이스’ 개최

2012-05-03 17:29 | 외교부
  • 외교부, '한류외교 k-pop 쇼케이스' 개최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외교통상부는 5.11(금) 16시~18시 정부중앙청사 별관 2층 대강당에서 ‘한류외교 K-POP 쇼케이스’를 개최할 예정이다.

본 공연에는 K-POP 열풍을 이어나갈 차세대 한류 주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신인 아이돌 6팀이 참가할 예정이며, 외교통상부가 특별 초청한 중국, 몽골,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온 한국 내 외국인 유학생들과 다문화 관련 단체 회원들도 본 공연을 관람할 예정이다.

※ 신인 아이돌 6팀: 퍼스트(F1RST), 아이니(INY), 메이퀸(MAY QUEEN), 블레이디(Blady), 판도라(PANDORA), 와인홀비너스(Wind Hold Venus)

※ 본 공연은 외교통상부가 주최하고, 위키트리 (주)소셜뉴스가 주관

본 공연에 관람을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 5.4(금)부터 외교통상부 페이스북(/mofatkr), 미투데이(/mofatkr), 트위터(#한류외교) 계정으로 선착순 100명에 한해 관람 신청을 받을 예정이며, 공연 당일에는 실시간 공연 현황을 외교통상부 페이스북, 위키트리 소셜방송, 올레(olleh) 온에어를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 공연 생중계 도중 외교통상부 페이스북(/mofatkr)으로 신인 아이돌 그룹에게 응원 메시지를 남겨주시는 분 중 20분을 추첨, 외교통상부가 제작한 소정의 기념품 증정 예정

K-POP 열풍을 이어나갈 차세대 한류 주역들이 외교통상부에서 쇼케이스를 개최하고, 이들의 공연이 유튜브 등을 통해 널리 확산됨으로써 보다 많은 외국 국민들이 다양한 K-POP 아티스트를 접하고, 한국의 매력을 느껴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

외교부 개요
외교부는 세계각국과의 외교 관계, UN 등 국제기구에 관한 외교, 대북한 정책, 의전 및 외빈 영접, 양자 및 다자간 조약, 외국과 문화 학술 교류 및 체육협력에 관한 정책, 재외국민의 보호 및 지원,원 등을 맡는 정부 부처이다. 산하에 대사관과 영사관을 두고 있으며, 북핵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신설한 한반도평화교섭본부가 대북정책 관련 업무를 맡고 있다. 주미공사, 외교안보수석을 역임한 외교 전문가인 윤병세 장관이 2013년부터 외교부를 이끌고 있다.

보도자료 출처: 외교부
웹사이트: http://www.mofa.go.kr

외교통상부
정책홍보담당관실
문성환
02-2100-8129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전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