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 Logo
박승호 포항시장, 키르기스 공화국의 국립 키르기스 건설통신건축대학 명예교수 되다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박승호 포항시장이 아시아인 최초로 키르기스 공화국의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 명예교수가 됐다.

박 시장은 3일 포항시청에서 김성준 키르기스탄 아라스그룹 해외담당 이사로부터 이 대학 학위복과 명예교수증을 전달받았다.

명예교수증은 키르기스 공화국 교육과학부 학술 결정에 따라 이 대학 아브디칼리코브 총장의 명의로 발급됐다.

명예교수증은 지난 2009년 3월 이 대학이 있는 수도 바쉬케크시의 발레리 코르니엔코 부시장이 박시장과 만나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데 이어 포항시가 같은 해 11월 이 대학교 재학생 1명을 선린대학 유학을 주선하는 등 양 도시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나선 데 감사의 뜻으로 수여한 것이다.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은 세계적인 과학자와 국제과학상 수상자 등 600의 명의 교수진을 작추고 있으며 재학생수가 1만4000여명이나 되는 중앙아시아 최고의 공대이다.
  • 언론 연락처
  •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Email 보내기
포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박승호 포항시장(왼쪽)이 3일 포항시청에서 김성준 키르기스탄 아라스그룹 해외담당 이사(오른쪽)로부터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 학위복과 명예교수증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 포항시청)
박승호 포항시장(왼쪽)이 3일 포항시청에서 김성준 키르기스탄 아라스그룹 해외담당 이사(오른쪽)로부터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 학위복과 명예교수증을 전달받고 있다.
(사진제공: 포항시청)
300x199
480x319
1039x690
이 보도자료 관련 분야

정책/정부  지방자치단체  인물동정  대구/경북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