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박승호 포항시장, 키르기스 공화국의 국립 키르기스 건설통신건축대학 명예교수 되다

출처: 포항시청
2012-05-03 18:22
  • 박승호 포항시장(왼쪽)이 3일 포항시청에서 김성준 키르기스탄 아라스그룹 해외담당 이사(오른쪽)로부터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 학위복과 명예교수증을 전달받고 있다.

포항--(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3일 -- 박승호 포항시장이 아시아인 최초로 키르기스 공화국의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 명예교수가 됐다.

박 시장은 3일 포항시청에서 김성준 키르기스탄 아라스그룹 해외담당 이사로부터 이 대학 학위복과 명예교수증을 전달받았다.

명예교수증은 키르기스 공화국 교육과학부 학술 결정에 따라 이 대학 아브디칼리코브 총장의 명의로 발급됐다.

명예교수증은 지난 2009년 3월 이 대학이 있는 수도 바쉬케크시의 발레리 코르니엔코 부시장이 박시장과 만나 우호교류협정을 체결한 데 이어 포항시가 같은 해 11월 이 대학교 재학생 1명을 선린대학 유학을 주선하는 등 양 도시의 교류를 적극적으로 나선 데 감사의 뜻으로 수여한 것이다.

국립키르기스건설통신건축대학은 세계적인 과학자와 국제과학상 수상자 등 600의 명의 교수진을 작추고 있으며 재학생수가 1만4000여명이나 되는 중앙아시아 최고의 공대이다.

포항시청 개요
경북제1의 도시인 포항시는 우리나라 철강산업의 심장부로서 산업근대화를 견인해왔으며, 철강산업에 이은 첨단과학산업과 항만물류산업, 해양관광산업으로 재도약을 해나가고 있는 역동적인 도시이다.

언론 연락처

포항시 홍보담당관실
보도담당
054-270-2332~5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뉴스 공유하기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