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뷰티TV-판도라TV, OTT 기반 새로운 유형의 방송사업 개시

2012-05-04 08:47
판도라TV (코넥스: 202960)제공
  • 미용전문 TV방송 뷰티티비방송(대표 박형록)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대표 최형우)와 손잡고 OTT(Over The Top)박스를 기반으로 ‘상품판매연동형(Shop in Shopping)’수익구조를 가진 미용방송 서비스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미용전문 TV방송 뷰티티비방송(대표 박형록)은 글로벌 동영상 플랫폼 판도라TV(대표 최형우)와 손잡고 OTT(Over The Top)박스를 기반으로 ‘상품판매연동형(Shop in Shopping)’수익구조를 가진 미용방송 서비스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본 계약은 판도라TV가 OTT 박스와 콘텐츠 송출 플랫폼을 제공하고 뷰티티비방송은 이를 통해 전국에 있는 미용실을 대상으로 미용관련 전문 콘텐츠를 생방송으로 서비스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뷰티티비방송은 전국에 약 10여만개의 미용실을 대상으로 양질의 미용 관련 정보, 교육 콘텐츠를 미용실 관계자 및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며, 새로운 수익구조 모델인 ‘상품 판매 연동형(Shop in Shopping)’ 방식을 도입할 예정이다.

‘상품판매연동형’이란 미용방송에 노출된 미용상품을 통해 시청자의 욕구를 자극하고, 미용실에 동일한 미용상품을 배치함으로써 욕구를 가진 소비자가 상품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든 홈쇼핑 형태의 ‘Shop in Shopping’ 모델이다.

이번 계약과 관련해 판도라TV 최형우 대표는 “미용방송 전문 OTT서비스를 시작으로 기존 IPTV 등 고비용 방송 유통 구조와 차별화되는 새로운 방송 유통 서비스를 통해 사업 모델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전국 10여만개의 미용실에서 판도라TV가 제공하고 뷰티티비방송이 새로운 방송 비즈니스 모델을 어떻게 구축할 것인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판도라TV 개요
글로벌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기업인 판도라TV는 글로벌 고속 업로드 솔루션, 분산 인코딩 솔루션 등 핵심 동영상 솔루션을 바탕으로 동영상 서비스에 최적화된 스토리지에 기반해 750여만개 이상의 영상을 서비스하고 있습니다. 판도라TV는 현대HCN과의 합작사인 ‘에브리온TV’를 통해 N스크린에 기반한 190여개의 무료 채널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다산네트웍스와의 합작회사인 팬더미디어를 설립해 OTT시장에도 진출하는 등 토종 동영상플랫폼기술을 글로벌서비스로 한층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한 판도라TV 글로벌서비스의 일환인 KM플레이어는 글로벌 다운로드 수치 2억건을 돌파하며 전세계 사용자들로부터 애용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pandora.tv

판도라TV
홍보마케팅팀
사원 이제훈
070-4484-7015
Email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