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부산시, 유기동물 무료중성화 시술 실시

2012-05-04 09:02
부산광역시청 제공

부산--(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부산시는 부산시 수의사회의 후원을 받아 자활지원센터에 도움을 요청한 황모씨(서구 남부민동)가 사육중인 유기견 24두와 길고양이 5두에 대하여 무료중성화 시술과 치료의약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5월 6일 사육자의 자택으로 수술진료이동차량이 출장하여 실시되는 무료중성화시술에는 부산시 수의사회 회장(김정배)을 비롯한 5명의 동물병원 개업 수의사들이 동참한다.

부산시는 해마다 증가추세에 있는 유기동물의 발생을 억제코자 ‘2009년 9월부터 전국 최초로 동물등록제를 실시하여 현재 54,700여 마리의 반려동물이 등록되어 있으며, 매년 5,000마리 이상의 유기동물이 발생하고 있다.

최근 방송을 통한 유기견 입양 분위기를 타고 유기견 입양률이 날로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나, 유기견을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는 사람도 있어 유기견의 중성화 시술은 유기동물의 발생억제뿐 아니라 동물보호·복지 차원에서도 활성화 되어져야 할 것으로 보인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무료중성화 시술을 통해 동물보호단체 및 동물애호가들의 지원과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 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현재 유기동물 입양 시 중성화시술을 권고하는 시 조례 개정을 추진 중에 있으며 유기동물입양 시 중성화 시술비를 지원하는 방안 등을 부산시 수의사회와 적극적으로 협의 중에 있다.”라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청 개요
부산광역시청은 3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서병수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좋은 일자리 창출 · 좋은 기업유치, 가덕도 신공항 유치 · 서부산글로벌시티 조성, 시민이 안심할 수 있는 안전시스템,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균형발전, 시민의 상상력으로 부산 재창조,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우선하는 복지도시, 일상에 편리함을 제공하는 생활도시, 자연과 어우러지는 건강도시, 시민의 삶속에 골고루 스며드는 문화도시를 9대 전략 프로그램으로 삼고 있다.

부산시
농축산유통과
김선자
051-888-3234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