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서울시, ‘성년의 날 행사’ 참가자 공개 모집

2012-05-04 09:41
서울특별시청 제공

서울--(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서울시는 5월 21일(월) 개최하는 제40회 성년의 날 행사 참가자를 8일(화)까지 공개 모집한다.

‘성년의 날’은 이제 막 성년이 되는 젊은이들이 성인으로서의 긍지를 갖고 어엿한 사회인으로서 참여하게 되는 것을 축하하는 날로, ‘성년의 날 행사’는 올해 만 19세가 되는 성년 100명을 대상으로 한다.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제40회 성년의 날 행사는 고천의식과 서울시민상 시상식 등으로 구성된 ‘기념식’과 ‘전통성년례 재현’으로 나눠서 진행된다. 전통성년례 때 남자는 갓과 도포를, 여자는 족두를 쓰고 당의를 입는 절차를 거친 후 술과 자첩을 내리는 의식 등이 치러진다.

전통성년례 재현 행사 때는 올해 성년이 되는 서울거주자 100여명이 아름다운 전통 성년의상인 도포와 당의를 입고 성년이 갖춰야 할 의복례, 성년자 다짐 등을 통해 어른됨에 대한 자부심과 책임감을 함께 되새기게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행사에는 새터민(탈북자)과 국제결혼가정자녀, 외국인도 20여명 모집하여 전통문화체험을 함께할 계획이다.

서울시는 전통성년례 재현행사에 참여할 참가자를 8일(화)까지 공개모집하고 있으며, 참가대상은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에 소재하는 직장·학교에 소속된 자로 1992년이나 1993년 출생자다.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예지원홈페이지(www.yejiwon.or.kr) 접속 후 ‘팝업창<성년의 날-교육신청하기>’로 하거나 예지원(☎2253-2211∼2)으로 전화접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서울특별시청은 국제적인 도시이자 한국의 수도인 서울의 1천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이다. 서울시청은 2011년 10월부터 시민운동가 출신인 박원순 시장이 시정을 맡아 운영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이 공약한 프로젝트는 집 걱정 없는 희망둥지 프로젝트, 밥과 등록금 걱정없는 배움터 프로젝트, 창조적이고 지속가능한 좋은 일자리 만들기, 전시성 토건사업 재검토와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기본이 바로선 도시와 안전한 도시시스템, 부채감축과 재정혁신을 통한 균형살림, 창조성과 상상력으로 서울경제 점프업, 소통 협력 참여 혁신으로 열린시정 2.0, 여성과 가족복지 등 여성 희망 프로젝트, 더불어 행복한 복지 우산 프로젝트이다.

서울특별시 여성가족정책실
아동청소년담당관 오권영
02-6321-4342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거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를 발표할 생각이세요?

뉴스와이어는 국내 최강의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입니다.

무료 가입하기

서비스 개요

회원이세요?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