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5-04 10:14
인천국제공항공사, YG-1과 투자유치 실시협약 체결
인천--(뉴스와이어) 2012년 05월 04일 -- 인천국제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기업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한 인천광역시,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상공회의소의 협력이 가속화되고 있는 가운데 (주)YG-1과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4일 물류창고 건설 및 운영에 관한 실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주)YG-1은 1981년 인천에서 소규모로 시작하여 절삭공구 세계 5대 메이커로서 엔드밀분야 세계 1위 기업으로 당당하게 일어선 히든챔피언 기업으로 생산량의 75%이상을 전 세계 75개국에 수출하는 글로벌 기업이다.

최근 한·미/한·EU FTA 체결로 수출 모멘텀이 강화되어 수출이 양적·질적 차원에서 도전과 기회에 직면한 상황으로 수출패러다임의 변화가 불가피한 시점에서 YG-1의 공항 자유무역지역 내 입주는 시대흐름에 부합하는 뜻 깊은 결실이라 할 수 있다.

본 실시협약 체결은 지난 9월 송영길 인천시장이 중소기업 방문 행사의 일환으로 (주)YG-1을 방문했을 당시 기업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과정에서 관내 강소기업 지원책의 하나로 인천시가 영종 자유무역지역을 적합한 투자지로 추천하고 토지 소유주인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적극적으로 수용함으로써 성사되게 되었다.

자유무역지역 내 물류기지 건설을 통한 관세 인센티브 등 활용이 향후 (주)YG-1의 2014년 매출 1조원 목표 달성을 통해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는데 레버리지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수출중심 성장가능성이 높은 강소기업이 자유무역지역의 목표 유치대상인 점을 고려하면 인천국제공항공사 또한 절삭공구 세계 5위 YG-1 유치로 자유무역지역을 제조업을 포함하는 복합산업 물류단지로 부상시킬 수 있는 시금석을 마련하게 된다.

인천시 또한 제조업체의 확대투자를 통해 고용을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근간을 마련한 것으로 평가된다.

송영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외자유치 뿐만아니라 국내 글로벌 브랜드기업을 육성·지원하고, 외부기업 유치에 앞서 YG-1과 같은 인천 관내기업이 타 지역으로 이주하는 것을 막고 더욱 투자를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 언론 연락처
  • 인천광역시청 투자유치담당관실
    투자정책팀 김혜란
    032-440-3298
인천광역시청 전체 보도자료 보기
이 뉴스는 기업이 뉴스와이어를 통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언론 매체와 블로그는 보도를 목적으로 이 보도자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도자료 등록 안내
언론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투자유치담당관실
투자정책팀 김혜란
032-440-3298
http://www.incheon.go.kr

관심 분야 보도자료 구독 방법

가입하면 관심 분야 보도자료를 마이 뉴스와 이메일로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과 RSS로도 가능합니다.

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안내

뉴스와이어는 4천여개 언론매체에서 일하는 1만7천여명의 기자에 보도자료를 배포해 언론이 보도할 수 있게 합니다.

해외 보도자료 배포 안내
비즈니스와이어와 제휴해 해외 언론에 보도자료를 배포합니다.